투자

와디즈-와이즈플래닛컴퍼니, ‘메이커 스케일업 합자조합’ 결성… 투자, 마케팅 지원

와디즈와 와이즈플래닛컴퍼니가 유한책임조합원(LP)으로 참여하고, 와디즈파트너스가 무한책임조합원(GP)을 맡아 운용하는 ‘와디즈 와이즈플래닛컴퍼니 메이커 스케일업 합자조합’을 결성했다.

양사는 와디즈 펀딩을 진행한 메이커의 스케일업을 위한 투자 및 마케팅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해 본 합자조합 결성을 추진했다. 이번 합자조합으로 출자한 펀드를 통해 우수한 제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투자 유치의 어려움으로 제품 양산 및 마케팅 비용이 부족한 메이커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1위 기업 와디즈와 다수의 성공사례로 1등메이커로 불리는 퍼포먼스 마케팅 기업 와이즈플래닛컴퍼니의 협업으로 새로운 형태의 투자 모델이 만들어졌다.

본 합자조합은 프로젝트파이낸스(PF) 방식으로 제품 양산에 필요한 비용을 투자해 메이커 및 스타트업이 자금부담 없이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와이즈플래닛컴퍼니 디지털마케팅 전문가가 참여해, 리브랜딩 및 퍼포먼스마케팅 지원을 진행해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스타트업들의 성공적인 시장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에게는 와이즈플래닛컴퍼니의 마케팅엑셀러레이팅 시스템을 도입해, 지분투자 및 마케팅 판매를 총괄하는 총판계약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와이즈플래닛컴퍼니는 “장기적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을 가진 스타트업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투자 연계 마케팅엑셀러레이팅, ROAS 보장형 마케팅 등 많은 성과를 냈던 자사의 기존 마케팅 성공노하우와 와디즈 펀딩에 성공한 우수 스타트업들의 연계로 좋은 성과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 샤워기 1위 브랜드인 닥터피엘을 성장시킨 노하우로, 제2, 제3의 닥터피엘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고 스케일업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와디즈파트너스, 건강식품 브랜드 ‘설아래’에 투자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AI 번역·물류 지원 글로벌 서비스 개시

스타트업

소상공인 876곳이 133억 모았다…와디즈 크라우드펀딩 3년 성과

스타트업

와디즈 AI 에이전트 ‘와이’ 출시…펀딩 전 과정 실시간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