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텐덤’, IBK기업은행에서 투자 유치
에듀테크 스타트업 ‘텐덤’이 IBK기업은행으로부터 투자 유치를 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텐덤은 이달 10일(공개일 기준) 글로벌 투자전문기업 엑센트리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를 한 바 있다.
텐덤은 지난 2016 년 대학 및 학과 리뷰 서비스 ‘애드캠퍼스’를 론칭한데 이어, 누적 사용자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0년 MZ 세대 커리어 온라인 클래스 ‘베어유’서비스를 론칭했다.
텐덤은 올해 1분기 기준 전년도 동기대비 1400%가 넘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베어유’ 서비스를 발판으로 커리어 정보 플랫폼인 ‘애드캠퍼스’와 커리어 정보와 교육 서비스의 연계를 통해 유스커리어 타겟 대상 사용자 맞춤형 커리어 관리 및 교육과 데이터 기반 채용 솔루션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텐덤은 IBK 창공 구로 3기로 선발된 기업으로 MZ세대의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성공시킨 팀”이라며 “대학부터 스펙 등 유스 커리어 데이터와 교육을 연계하여 사용자 맞춤 커리어 관리 및 교육과 데이터 기반 리쿠르팅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이 HR시장에 큰 변화를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유원일 텐덤 대표는 “커리어 정보 불균형의 문제를 서비스를 통해 혁신적으로 개선하였다는 것을 대형 금융기관으로부터 검증 받은 투자라는데 의미가 있다”며”과정에서 얻은 사용자 데이터와, 학습관리시스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HR 비즈니스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