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카카오, 정기 구독 플랫폼 선보여

카카오가 정기 구독이 가능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을 선보인다.

구독ON에서는 식품, 가전, 생필품 등 실물 상품뿐 아니라 청소, 세탁 등 무형의 서비스까지 구독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카카오는 매주 상품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의 정기 구독 상품들을 큐레이션해 선보일 예정이다.

구독ON에서는 My페이지 메뉴를 통해 구독하고 있는 상품 내역, 결제 스케줄 확인, 해지 신청 등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통해 바로 접속이 가능하며, 구독ON 내 써보기 탭과 발견하기 탭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독하면 된다.

파트너들은 상품 구독 관리 플랫폼 SSP(Subscription service platform)를 통해 구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주문 가능 확인(신용등급조회), 전자계약(계약서 자동생성, 서명) 관리뿐 아니라 과금 및 정산 등 렌탈/정기배송 사업 운영에 필요한 제반 업무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단순히 상품을 구매해 소유하는 것이 아닌, 일상을 다채롭게 변화시켜주는 경험을 돕는 수단으로 구독ON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카카오톡을 통해 이용자가 새로운 경험을 발견하고, 쉽고 간편하게 구독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시켜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카카오의 AI 야심작 ‘카나나’…대화 속으로 걸어 들어온 인공지능

스타트업

카카오, 2025년 1분기 영업이익 1,054억원…전년 대비 12% 감소

스타트업

카카오, 텍스트·음성·이미지 동시 처리하는 ‘Kanana-o’, 글로벌 모델과 경쟁력 입증

Uncategorized

다음, 콘텐츠 큐레이션 강화…챗봇 ‘디디’ 출시와 숏폼 전용 탭 ‘루프’ 신설로 맞춤형 서비스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