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한국사회투자-코이카, 글로벌 사회 문제 해결하는 예비 창업가 및 스타트업 모집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이하 코이카)은 한국사회투자와 함께 ‘KOICA CTS Seed 0 초기기업 사업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코이카의 CTS Seed 0 프로그램은 혁신 기술을 통해 개발도상국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예비 창업가나 초기 스타트업이 대상인 글로벌 진출 교육·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은 혁신 비즈니스 및 기술 활용을 통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베트남의 사회 문제를 해결하려는 예비 창업자 및 설립 5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이다. CTS 프로그램 Seed 1 공모 지원을 계획하고 있거나, 글로벌 비즈니스 기본 역량을 보유한 팀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디지털 뉴딜(DNA 생태계 강화, 교육 인프라 디지털 전환), 그린 뉴딜(저탄소 분산형 에너지 확산, 녹색산업혁신 생태계 구축), 감염병 대응(정부 정책 연계형 80%, 코이카 중점 지원 분야 20%) 3가지다.

올해 프로그램은 철저한 1:1 맞춤형으로 팀별 진출국 사업 전략 및 사업 모델 수립 지원, 사업 계획 수립 컨설팅, 전문 분야 멘토링, 진출국 현지 창업 기획자(AC) 사업 검증 및 사업 네트워크 연계 등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코이카 CTS Seed 1 공모 프로그램 지원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그램 종료 뒤 성과 공유회에서 최종 선발된 우수 수료팀(참여팀의 30%)에는 코이카 CTS Seed 1 프로그램 공모 참여 시 서면 심사 가산점이 제공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31개 기업 참여 ESG 네트워킹…한국사회투자 임팩트 살롱 성료

이벤트

한국 청년 창업가, 아프리카 시장 진출 첫걸음…20개팀 1차 교육 완료

이벤트

한국사회투자, 탄소중립 스타트업 육성 나서…’넷제로 챌린지 X’ 참여

이벤트

베트남서 혼합금융 임팩트 투자 컨퍼런스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