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많은청년들, 챗봇 제작 툴 ‘클라우드튜링 챗봇 빌더’ 서비스 출시
꿈많은청년들은 챗봇 서비스 클라우드튜링에서 ‘챗봇 빌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챗봇 빌더는 고객이 직접 챗봇을 만들 수 있도록 챗봇 제작 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챗봇 빌더로 만들어진 챗봇은 고객 응대나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에 코드 한 줄만 붙이면 되기 때문에 설치가 용이하다. 카페24, 티스토리 등 HTML 수정이 가능한 웹 빌더 사이트에도 적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 챗봇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챗봇 템플릿을 적용하면 30분 안에 쉽고 간단하게 챗봇을 만들 수 있다. 템플릿에서 문구만 수정하여 저장하면 챗봇이 완성되어 챗봇 기획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챗봇 고도화를 위해 챗봇 빌더에 머신러닝 기술도 접목했다. 구글 다이얼로그플로우의 머신러닝 엔진을 활용해 챗봇 답변 정확도를 높였다. 사용자가 챗봇 내 버튼을 누르거나 메시지 창에 직접 텍스트를 입력하면 해당 내용에 대한 답변이 즉시 송출된다.
디자인 커스텀도 가능하다. 로고 이미지, 입력 상자 배경, 텍스트 등 브랜드 이미지에 어울리도록 직접 챗봇 UI를 설정할 수 있다.
꿈많은청년들 정임수 대표는 “클라우드튜링 챗봇 빌더는 누구나 쉽게 챗봇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툴”이라며, “챗봇 빌더를 활용하면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 등 소규모 업체도 고객 응대나 마케팅에 인공지능(AI) 챗봇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꿈많은청년들은 챗봇 빌더 서비스에 챗봇 템플릿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향후 데이터 수집 기능을 강화하여 챗봇에서 설문조사, 예약 등 다양한 답변을 수집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