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코로나19에도 스타벅스 결제금액 역대 최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 스타벅스의 2021년 5월 결제추정금액은 2,376억 원으로 코로나19에도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스타벅스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771만 명이 월 평균 30,805원을 결제하여 총 2,376억 원을 결제한 것으로 추정됐다.

스타벅스의 올해 1월부터 5월까지의 결제추정금액은 9,819억 원으로, 2019년 1월부터 5월까지의 7,727억 원, 2020년 1월부터 5월까지의 8,379억 원보다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결제자는 20대가 20.4%, 30대가 33.7%, 40대가 23.4%, 50대 이상이 22.5%로 30대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결제했다.

스타벅스 앱 사용자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조사한 결과, 스타벅스의 지난 5월 앱 사용자수는 412만 명으로 역대 최대 사용자를 기록했다. 스타벅스는 6월부터 딜리버리 서비스를 확대 중이다.

한편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 소비자가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및 기프티콘, 카카오머니 등을 통한 결제 금액은 제외되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트렌드

10월 배달 앱 결제추정금액 2.71조 원… 전년 대비 33% 증가

트렌드

10월 AI 챗봇 MAU 1위 ‘챗GPT’, 사용시간 1위 ‘제타’

글로벌

[중국 비즈니스 트렌드&동향] 스타벅스 중국 사업 지분 60% 매각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OTT는 넷플릭스…쿠플 MAU 역대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