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스타트업

코로나19에도 스타벅스 결제금액 역대 최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 스타벅스의 2021년 5월 결제추정금액은 2,376억 원으로 코로나19에도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스타벅스는 지난 5월 한 달 동안 771만 명이 월 평균 30,805원을 결제하여 총 2,376억 원을 결제한 것으로 추정됐다.

스타벅스의 올해 1월부터 5월까지의 결제추정금액은 9,819억 원으로, 2019년 1월부터 5월까지의 7,727억 원, 2020년 1월부터 5월까지의 8,379억 원보다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결제자는 20대가 20.4%, 30대가 33.7%, 40대가 23.4%, 50대 이상이 22.5%로 30대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결제했다.

스타벅스 앱 사용자도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조사한 결과, 스타벅스의 지난 5월 앱 사용자수는 412만 명으로 역대 최대 사용자를 기록했다. 스타벅스는 6월부터 딜리버리 서비스를 확대 중이다.

한편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 소비자가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및 기프티콘, 카카오머니 등을 통한 결제 금액은 제외되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다이소몰 앱, 초저가 뷰티 열풍에 사용자 335만 명 돌파

트렌드

스타벅스, 식음료 앱 사용자 1위 차지

트렌드

생성형 AI 앱 사용량, 1년 새 8배 급증…챗GPT 월간 사용자 682만

트렌드

한국인의 앱 사용 패턴, 카카오톡·유튜브 독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