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이더리움을 자동 구매하는 서비스
넥스트아이비가 매일 비트코인·이더리움을 자동 구매하는 신규 서비스 ‘비트세이빙’ 베타 버전을 오픈했다.
비트세이빙은 최소 30일부터 무기한까지 사용자가 기간을 설정하고 투자할 수 있다. 비트세이빙을 통해 구매 가능한 가상자산은 전체 가상자산의 기축통화인 비트코인(BTC)과 대표 메이저 알트코인인 이더리움(ETH)이다. 투자자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만 선택하거나, 이 둘을 절반씩 구매할 수도 있다. 구매한 가상자산은 전문 가상자산 수탁기관과 제휴하여 보관된다.
만약 투자한 금액을 찾고자 한다면 사용자의 출금주소를 입력한 후 출금 신청을 하면 된다. 출금 신청 즉시 해당 시점까지 모은 가상자산은 투자자의 지갑으로 바로 전송된다. 또 수익률을 설정해놓으면 해당 수익률에 도달했을 때 이를 푸시 알림으로 알려준다.
비트세이빙은 일종의 ‘가상자산 적금’이다. 변동성이 큰 가상자산 시장에서 가장 안전자산으로 분류되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손실을 최소화하고 수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소액부터 시작할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이 적은 것도 장점이다.
넥스트아이비 관계자는 “비트세이빙은 커피 한 잔 값으로 시작할 수 있어 코인 초보 투자자에게 가장 알맞다”고 설명했다.
넥스트아이비는 비트세이빙 베타테스트를 진행한 후 하반기 정식 론칭할 계획이다. 아울러 특금법 가이드라인에 맞춰 가상자산사업자 신고를 위한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