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투자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엔피프틴파트너스(이하 N15)가 ‘JDC 제주 농식품분야 사업확대 특화 액셀러레이팅 AgriFuture’ 사업을 진행한다.
해당 사업은 지속가능한 제주 농업을 위해 유망농식품 스타트업을 발굴, 사업확대를 집중 지원해 제주형 농식품 스타트업 성공사례를 지속 배출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사업은 기업의 판로개척과 홍보마케팅에 특화돼 있는 것이 강점이다. 선정 기업은 사업확대 지원금 1,000만 원 지원,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제품판매 및 고객피드백, 온/오프라인 판로개척 및 유통망 연계, 대기업 네트워킹 및 오픈 이노베이션 연계, 언론 및 SNS 제품/서비스 홍보, 전문분야 멘토링, 데모데이 IR 피칭 및 후속투자 연계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우수한 상품과 스토리, 기술을 보유한 제주 농식품 스타트업의 판로와 홍보·마케팅 확대에 국내 최고 전문기관과 전략적으로 협력해 제주형 농식품 스타트업 성공모델을 창출하며 이를 발판으로 도내 기업의 코로나 극복에 JDC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종익 한사투 대표는 “사업전략, 수익모델 고도화 등 한사투가 가진 경영전문성과 판로확대 및 온오프유통라인을 보유한 N15과의 파트너십으로 사업확대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제 N15 대표는 “시제품 제작, 시장검증, 유통 및 판로 개척 등의 사업확대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에 실절적인 기회제공 및 성공사례를 창출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국토교통부 산하 공기업으로서 제주의 가치를 증진하는 개발사업 및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는 다양한 도민 지원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다. 한국사회투자는 2012년 설립된 임팩트투자사 및 액셀러레이터로서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의 사회혁신조직을 대상으로 경영컨설팅, 액셀러레이팅, 임팩트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N15파트너스는 국내 대표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로서 제품제작 공간인 메이커스페이스를 기반으로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만들면서 혁신적인 제품을 전 세계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