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한국사회투자,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6기 참가자 모집

청년 창업가 20명 선발… 8월 18일까지 접수, 9개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한국사회투자가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함께하는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이하 MNFS)’ 6기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MNFS는 차세대 패션 창업가를 발굴·육성하는 실전형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2022년 시작된 이후 현재까지 총 90명의 장학생을 배출했다.

이번 6기에서는 총 20명을 선발한다. 선발 대상은 패션 전공자뿐 아니라 브랜드 론칭 경험이 있는 비전공자까지 확대됐다. 학력이나 전공에 관계없이 브랜드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이면 지원 가능하며, 해외 대학 유학생 및 국내 대학 외국인 유학생도 참여할 수 있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약 9개월간 브랜드 기획부터 제품 개발, 콘텐츠 제작, 유통 전략, 마케팅까지 브랜드 운영 전 과정을 실습 중심으로 학습한다. 주요 커리큘럼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팩토리 투어, 유통 전략 수립, 디지털 마케팅 실습, 전문가 멘토링 등이 포함된다.

장학생에게는 브랜드별 시제품 제작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이 지원된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 신당점’ 입주 기회도 제공된다. 우수 장학생 3팀에게는 시즌 룩북 제작, 오프라인 팝업 운영, 팀무신사(무신사·29CM 등) 입점 기회가 주어진다.

MNFS 6기는 무신사가 사업을 총괄 주관하고 한국사회투자가 프로그램 운영을 담당한다. 한국사회투자는 실무 중심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장학생을 지원하며, 임팩트 측정 도구를 활용해 무신사가 청년 창업 생태계에 미친 사회적 영향을 분석·평가할 예정이다.

한국사회투자 관계자는 “MNFS는 청년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실제 비즈니스로 실현될 수 있도록 돕는 창업 프로그램”이라며 “한국사회투자의 창업 교육 노하우와 무신사의 산업 인프라가 결합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성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버티컬 커머스 앱 MAU 상위 10개 모두 증가…에이블리 1위

트렌드

무신사, 패션앱 사용자 수 1위…6월 기준 639만 명

이벤트

31개 기업 참여 ESG 네트워킹…한국사회투자 임팩트 살롱 성료

이벤트

한국 청년 창업가, 아프리카 시장 진출 첫걸음…20개팀 1차 교육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