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 엔젤투자매칭펀드 투자 유치

보험 플랫폼 ‘토글 하루보험’을 운영 중인 오픈플랜이 한국벤처투자로부터 엔젤매칭펀드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엔젤투자매칭펀드는 투자사가 스타트업에 먼저 투자하면, 한국모태펀드를 운용하는 한국벤처투자에서 해당 기업 및 투자자에 대한 평가와 현장점검을 통해 최대 2.5배까지 매칭해 투자하는 펀드다.

인슈어테크 기업 오픈플랜은 보험플랫폼 ‘토글 하루보험’을 통해 레저, 운전자, 여행 등 6가지 분야에서 생활밀착형 미니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작년 첫 투자유치를 했고, 올해는 신용보증기금의 스텝업 도전기업 및 핀테크 특화 지원프로그램, IBK-창공, 서울핀테크랩에 선정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엔젤매칭펀드 투자유치는 전통적 보험의 장기가입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의 페인 포인트를 1일 · 1시간 단위의 미니보험을 통해 해소한 점에 좋은 평가가 내려진 결과다. 간편가입, 간편결제, 간편청구 3종 기능을 통해 기존의 복잡한 가입 및 청구 프로세스를 혁신한 부분은 이를 뒷받침했다. 또한 국내 보험산업의 디지털화가 시작 단계에 있고, ‘토글 하루보험’이 MZ세대 비중 49.8%, 재구매율 39%를 기록하며 이러한 변화 흐름을 빠르게 선도하고 있다는 점 역시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앞선 오픈플랜 투자에 참여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씨엔티테크,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은 “인슈어테크 시장은 전통 보험사와 스타트업이 서로 상생하면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소비자가 지닌 보험 니즈를 해결 할 솔루션이 될 수 있다고 평가했으며 특히 온디맨드보험 시장은 약 6,700억 원 규모로 추정될 정도로 급성장세다. 오픈플랜이 한국의 레모네이드(Lemonade)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오픈플랜측은 “개발인력 충원 및 토글 플랫폼의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미니보험시장에서의 압도적인 선점을 목표로 나아가겠다.”라고 전했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learn about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and tell their stories.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임팩트스퀘어, ‘2024 임팩트리포트’ 발간

투자

방산 AI 스타트업 퀀텀에어로, 시드 라운드에서 37억원 투자유치

투자

클라우다이크, 37억원 투자 유치… AI SaaS 개발 가속화

투자

생성형 AI 솔루션 개발사 ‘에이플라’,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투자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