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코리아, 애드웨이즈코리아, 앱애니, 파이브락스가 공동주최하고 스타트업 미디어 플래텀이 후원하는 ‘2014 격동의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살아 남는 법’ 세미나가 오는 2월 12일 오후 2시 선릉역에 위치한 디캠프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시장 공략은 물론 해외 시장 진출을 꿈꾸는 국내 모바일 게임사들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2014년을 시작하는 시기에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전반을 분석하고 최신의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첫 번째 발표자인 손장호 앱애니코리아 지사장은 2013년 전세계 앱마켓 트렌드를 돌아 보고 2014년 시장을 전망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앱애니 데이터를 토대로 2014년에 떠 오를 유망 시장을 진단해 준다. 두 번째 발표자인 이창수 파이브락스 대표는 2014년에 주목해야 할 데이터 분석 및 운영 기법에 대한 발표한다. 특히 모바일 게임 고객생애가치(LTV:Life Time Value), 휴면유저 분석을 통한 리타게팅(Retargeting) 등 해외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최신 마케팅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어서 이선진 애드웨이즈코리아 지사장은 ‘모바일 마케팅 전략 Why? How? What?’ 이라는 주제로 실질적인 수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모바일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마지막 발표자인 마사루 오노기 구미코리아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 대응하는 모바일 게임 전략’이라는 주제 하에,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의 특징과 현황을 짚어 보고 한국 모바일 게임 개발사가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구미코리아는 ‘진격1942’ 등 모바일 게임으로 유명한 일본계 모바일 게임 회사로 한국, 싱가포르, 미국, 프랑스, 중국 등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이다.
세미나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온오프믹스에 개설된 ‘2014 격동의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세미나’ 등록 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미나 개요
– 제목 : 2014 격동의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살아 남는 법
– 일시 : 2014년 2월 12일 수 오후 2시~5시 / 6시~7시 네트워킹 타임
– 장소 : 디캠프 6층 다목적홀 (선릉역/선정릉역)
– 발표 내용 :
- 앱애니코리아 / 손장호 지사장 [2013년 트렌드와 2014년 전망, 유망 시장]
- 파이브락스 / 이창수 대표 [2014년에 주목해야 할 데이터 분석 및 운영 기법]
- 애드웨이즈코리아 / 이선진 대표 [모바일 마케팅 전략 Why? How? What?]
- 구미코리아 / 마사루 오노기 [글로벌 시장에 대응하는 모바일 게임 전략]
– 공동주최 : 구미코리아, 애드웨이즈코리아, 앱애니코리아, 파이브락스 / 후원 : 플래텀 (platum.kr)
#주최사 소개
– 구미코리아(대표 마사루 오노기)는 2009년 설립된 일본의 모바일 게임 회사 구미(GUMI 대표 히로나오 쿠니미츠)의 한국 지사로 2012년 4월에 설립되었다. 본사인 구미(GUMI)는 모바일 게임이 강세인 일본 시장에서도 무섭게 성장 중인 회사로, 특히 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는 시장 변화에 빠르게 적응한 회사로 인정 받고 있다. 한국 외에도 싱가포르, 중국, 대만, 미국, 파리 등에 지사를 두고 있다. 현재 한국에서 ‘진격 1942’, ‘브레이브프론티어’ 등이 인기 몰이 중.
– 애드웨이즈코리아(대표 이선진)는 일본 애드웨이즈의 한국 지사다. 애드웨이즈는 2001년 인터넷 광고 서비스 ‘Adways Network’를 시작하면서 13년 간 PC와 모바일 제휴 광고 업계를 리드해 왔다. ‘Smart-C’, ‘JaNet’ 등의 모바일 제휴 광고 서비스, 인터넷 광고 사업, 스마트폰 광고 서비스 ‘AppDriver’,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4가지의 주요 사업을 세계 11개 지사에서 진행 중이다. 2003년 중국 지사를 설립하고 ‘CHANet’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광고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 ‘파티트랙’도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 제휴 광고와 CPI(Cost Per Install : 다운로드 당 과금)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부문에서 일본 내 확고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앱애니코리아(지사장 손장호)는 2009년 중국 베이징에서 창업한 모바일 인텔리전스 기업 앱애니의 한국 지사다. 한국 외에도 베이징, 상하이, 홍콩, 도쿄, 샌프란시스코, 런던, 모스크바 등 8개 지사에서 150여 명이 근무 중이다. 전세계 35만 개 이상의 모바일 앱에 대해 국가 및 카테고리, 무료/유료 등으로 나누어 다운로드 횟수 뿐 아니라 IAP(애플리케이션 내 과금) 매출까지 일별로 조사, 집계하고 있다.
– 파이브락스(대표 이창수)는 모바일 게임에 특화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Business Intelligence)인 파이브락스(5Rocks)의 개발사다. 사용자를 게임별 특성에 맞추어 세밀하게 분석하는 사용자 그룹별 이용 행태 분석과 그 결과를 바탕으로 한 게임 운영과 마케팅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이 파이브락스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와 같은 기술적인 우수성을 인정 받아 2013년 8월 일본의 VC인 글로벌브레인(Global Brain)으로부터 25.5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한국의 선데이토즈, 게임빌, 링크투모로우, 모모, 말랑스튜디오, 네시삼십삼분, 파티게임즈, 엔도어즈, 일본의 Klab, Pokelabo, Gumi, Mutation Studio, MyNet 등이 파이브락스를 자사의 분석/운영툴로 사용 중이다. 현재 한국과 일본에서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중으로, 2014년 상반기 중 정식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