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에듀테크 스타트업 ‘필디’, 도해인터내셔널로부터 시드투자 유치
디자인 실무 교육 분야 에듀테크 스타트업 필디가 도해인터내셔널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필디는 디자인 아카이빙 서비스 ‘필디’와 온라인 교육 서비스 ‘필디스터디’를 운영중인 스타트업이다.
필디는 이번 투자를 발판 삼아 ‘필디 2.0’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디자인 관련 학교에서 작품에 대한 피드백을 쉽게 전달하고, 이 피드백을 기록하며, 온라인으로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스튜디오 시스템 및 웹 포트폴리오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필디 신동윤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다소 오프라인에만 머무르고 있는 포트폴리오 아카이빙과 퍼블리싱 방식을 스마트하게 바꿔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현재 건축 디자인 중심으로 만들어진 커뮤니티를 다른 디자인 분야로도 확대하기 위한 마케팅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투자는 도해인터내셔널의 한국 법인인 도해코리아를 통해 발굴과 심사가 진행됐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양병철 도해코리아 대표는 “필디는 디자이너의 수요 공급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디자인 업계의 협업시스템으로도 확장 가능성이 있다“며 “교육 및 산업에 대한 필디 서비스의 기대를 실현하는 데 도해가 일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