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 및 블랙 프라이데이 시동
알리바바그룹 산하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의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솽스이)’이 11일 한국시간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알리익스프레스의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은 1년 중 가장 큰 규모의 할인 행사다. 이번 페스티벌의 테마는 ‘Maximum Deals, Maximum Fun(역대급 딜, 역대급 즐거움)이며 올해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셀러 규모는 작년보다 30% 이상 증가하였다.
올해 알리익스프레스는 플랫폼과 입점 업체, 협력 파트너, 소비자가 함께 지속 가능한 개발을 장려하고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힘을 실었다. 특히, 소비자의 피드백과 수요를 전반적으로 분석하고 최적화해 다양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여 한국 소비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의 중점 카테고리는 가전, 차량 악세사리, 아웃도어 스포츠 등이다. 지속해서 인기 있는 여성 패션 카테고리도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 다양한 스타일과 가성비를 겸비하여 보여질 예정이다.이 외에도 부스터(Booster) 마사지건, 레노버(Lenovo) 태블릿 PC, 팝마트(Pop Mart), QCY 이어폰 신제품 등 1천여 개의 신상품을 선보인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 8월, 한국 시장에 ‘5일 배송 서비스’를 출시했다. ‘5일 배송’이 표시된 상품을 선택하면, 영업일 기준 5일 내에 배송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을 위해 5일 배송 카테고리 제품 개수가 10배 증가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국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네이버페이(Naver Pay)와의 제휴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의 카드 결제와 카카오페이 외 네이버페이까지 결제가 가능해지면서 더 다양한 결제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알리익스프레스 이용 시, 네이버페이는 포인트 및 간편 계좌 결제만 가능하다.
한국 주요 은행과 카드사들도 이번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에서 조건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신한카드, 국민카드, 우리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 JCB 카드 코리아를 이용하면 최대 3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11월 하반기에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행사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는 한국 시각으로 11월 25일 오후 5시에 시작되어 30일 오후 4:59까지 총 5일 동안 이어진다.
알리익스프레스의 한국 마켓 담당자 스톤 스 (Stone SHI)는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은 입점업체, 협력 파트너, 소비자가 하나로 연결되는 최대의 연중 할인 행사이다. 한국은 역동적인 시장으로 알리익스프레스 서비스 퀄리티를 지속해서 높이는 작업을 하며, 한국 소비자들이 더 다양한 해외 직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고의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11.11 글로벌 쇼핑 페스티벌은 11일부터 48시간 동안 진행되며 13일 오후 4시 59분까지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