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원스글로벌, 근거중심 의약품 데이터 서비스 커넥트디아이 리뉴얼 2.0 오픈

근거중심 의약품 데이터 ‘커넥트디아이’를 서비스하는 원스글로벌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커넥트디아이 리뉴얼 2.0을 오픈한다.

리뉴얼 2.0에서는 웹앱의 UI 및 UX 개선을 비롯해 기능 고도화 및 신규 서비스 기능 탑재에 집중했다. 기존 의약품 검색에 증상별 의약품 검색, 모바일앱 바코드 검색을 고도화했으며, 주사제 성분간 배합정보, 약사를 통한 실시간 의약품 온라인 정보제공(약꿍톡), 8천여 개의 약품간 상호작용 정보, 복약지도 영상, 폐렴치료 진단현황 바이오빅데이터, 비급여약가 조회 서비스가 추가되었다.

의약품 검색 서비스를 통해 메인 화면에서 바로 원하는 의약품을 검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명, 성분명, 보험코드로 상세 검색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두통, 배탈 등 증상으로도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의약품을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모바일앱은 의약품의 용기나 포장에 부착된 바코드를 스캔하면 제품명, 성분명, 제조사 등 의약품의 상세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의약품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커넥트디아이에서는 약꿍톡을 통해 전문 약사와 실시간으로 의약품 정보를 제공한다. 약꿍은 약사 짝꿍의 줄임말로, 약꿍톡은 약국에 가야만 만날 수 있는 약사를 모바일로 편하게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커넥트디아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국내 최초로 비급여약가 조회 서비스를 회원들에게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의료법에 따라 각 병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비급여 의약품 정보를 지역별, 의료기관종별로 조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번 리뉴얼 2.0 프로젝트를 총괄한 원스글로벌 길아미 이사는 “보다 폭넓은 사용자층에서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 컬러를 사용한 일관성 있는 톤앤매너를 바탕으로 화면 디자인과 메뉴 구조를 개편했다. 향후 일반인과 전문가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도화된 의약품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애기야가자, 이팝소프트, 케어닥, 로지브라더스, 에이블랩스, 원스글로벌

스타트업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원스글로벌’,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투자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원스글로벌, 한국벤처투자로부터 투자 유치

투자

의약품데이터정보 플랫폼 운영사 ‘원스글로벌’, 씨엔티테크 등에서 투자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