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버즈빌 2021년 연간 매출 945억원, 전년 대비 약 3배 성장

인공지능(AI) 기반 리워드 광고 플랫폼 기업 버즈빌이 2021년 약 945억원의 매출(자회사 포함, 단순합산 기준)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대비 약 3배 상승한 수준이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 속 위축된 소비심리 가운데서도 주요 매출 항목인 커머스, 금융, 모바일/컨텐츠 뿐만 아니라 여행/레져/숙박, 스포츠/아웃도어, 영화/공연, 인테리어/가구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버즈빌 세일즈 총괄 하승원 이사는 “2021년은 코로나로 촉발된 비대면 경제활동이 본격적으로 전개된 한 해였다고 진단하며 기업과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특히 광고 목적에 따라 신규유입, 전환증대, 재전환 유도 등 광고주의 다양한 KPI를 충족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전략을 제공한 것이 매출 성장의 원동력이 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버즈빌은 2021년 AI기술 투자를 통한 광고 효율 개선, 범용 포인트 제휴를 통한 성장, 라이브 커머스 광고 확대 그리고 SaaS 제품 개발 등 다수의 신규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양적 성장과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한 투자를 동시에 진행하였으며 2022년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 M&A를 체결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시간표와 게임 사이에서” 대학생 일상에 스며든 리워드 광고

스타트업

버즈빌, 매출 1천억…멀티미션·게이미피케이션 전략 주효

스타트업

버즈빌, 실시간 광고 수익 최적화 솔루션 출시

스타트업

“리워드 광고 시장, 매년 17% 고성장”… 3040세대 중심 대중화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