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버즈빌-BC카드 페이북, 금융앱 리워드 경험 강화

AI 풀퍼널 마케팅 플랫폼 버즈빌이 BC카드 페이북 앱과 리워드 광고 플랫폼 ‘버즈베네핏’ 제휴를 통해 ‘오늘의 적립’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버즈빌의 ‘버즈베네핏’은 국내 다수의 금융·통신·리테일 플랫폼에 적용된 리워드 광고 솔루션이다. 광고주에게는 퍼포먼스 채널을, 플랫폼에는 신규 수익원을, 이용자에게는 생활 밀착형 혜택 경험을 제공한다. AI 기반 정밀 타겟팅과 광고 성과 최적화를 지원한다.

페이북은 ‘오늘의 적립’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미션 수행, 게임 플레이, 웹툰 보기 등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온·오프라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페이북 머니를 지급한다. 지급된 페이북 머니는 페이북 QR 결제가 가능한 CU를 비롯해 모든 편의점, 다이소, 스타벅스, 신세계 면세점, 교보문고, 롯데월드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최근 금융앱들이 리워드 플랫폼을 도입하는 이유는 이용자 경험 차별화와 데이터 기반 마케팅 고도화 때문이다. 금융 거래를 넘어 일상 속 혜택을 제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리워드 참여 데이터를 통해 정교한 타겟팅과 맞춤형 금융 서비스로 확장할 수 있다.

이관우 버즈빌 대표는 “리워드 기반 서비스는 MZ세대를 포함한 전 연령층에서 앱 체류 시간과 이용 빈도를 높이며, 실제 버즈빌 제휴사에서는 1인 평균 사용 시간이 약 40%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제휴는 버즈베네핏의 AI 기반 정밀 타겟팅 역량과 페이북의 폭넓은 제휴 네트워크가 결합해 리워드 활용 범위를 넓히고, 온·오프라인을 잇는 옴니채널 리워드 경험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 플랫폼과의 제휴 확장을 통해 축적되는 광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초개인화 기술을 고도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풀퍼널 마케팅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버즈빌, AI 기반 리뷰 요약 광고 ‘AI 리뷰픽’ 출시

스타트업

버즈빌-카카오뱅크, ‘모임 미션 챌린지’ 출시…모임통장 연계 랭킹 기반 앱테크

스타트업

버즈빌, 일본서 검증된 콘텐츠형 광고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 확장

스타트업

버즈빌, 게임 UA 전략 공개…’마의 구간’ 리워드 배치로 이탈률 절반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