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로봇 스타트업 ‘클로봇’, 95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기업 클로봇이 95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프리미어파트너스가 리드했으며 신한벤처투자, 엘앤에스벤처캐피탈, 현대차그룹 제로원, 어니스트벤처스가 동참했다.

클로봇은 지난 2017년 5월 창업 이후 약 70여건의 로봇 구현 프로젝트를 경험했다. 이를 바탕으로 자체 솔루션 개발에 집중해 클라우드 기반이 기종 로봇 관제 솔루션 ‘크롬스’와 범용성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카멜레온’ 등을 개발했다.

김창구 클로봇 대표는 “로봇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과 인재확보를 통해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리즈 B 투자를 리드한 노승민 프리미어파트너스 팀장은 “클로봇은 향후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지능형 서비스 로봇 분야에서 검증된 경험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선도기업이 될 가능성이 높은 회사”라며 “지속 개선될 자체 솔루션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로봇의 다양한 도메인으로의 확장을 견인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클로봇은 이번 투자금을 인재 확보 및 신규 기술개발에 활용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플래텀 에디터 / 스타트업 소식을 가감 없이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화훼 유통업체 아레스3, 시리즈A 라운드서 10억원 투자 유치

투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모듈러 건축 ‘유닛랩’에 프리A 투자

투자

젠엑시스, AI 시뮬레이션 기업 디바인테크놀로지에 시드 투자

이벤트

예술 분야 투자 확대 위한 투자자 워크숍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