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로봇 스타트업 ‘클로봇’, 95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기업 클로봇이 95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프리미어파트너스가 리드했으며 신한벤처투자, 엘앤에스벤처캐피탈, 현대차그룹 제로원, 어니스트벤처스가 동참했다.

클로봇은 지난 2017년 5월 창업 이후 약 70여건의 로봇 구현 프로젝트를 경험했다. 이를 바탕으로 자체 솔루션 개발에 집중해 클라우드 기반이 기종 로봇 관제 솔루션 ‘크롬스’와 범용성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카멜레온’ 등을 개발했다.

김창구 클로봇 대표는 “로봇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과 인재확보를 통해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리즈 B 투자를 리드한 노승민 프리미어파트너스 팀장은 “클로봇은 향후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지능형 서비스 로봇 분야에서 검증된 경험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선도기업이 될 가능성이 높은 회사”라며 “지속 개선될 자체 솔루션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로봇의 다양한 도메인으로의 확장을 견인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클로봇은 이번 투자금을 인재 확보 및 신규 기술개발에 활용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플래텀 에디터 / 스타트업 소식을 가감 없이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이벤트

스타트업 코리아 펀드, 그 민간 투자의 씨앗

투자

타르트, 벨류업 투자 유치 … 조각투자 ‘1호 거래소’ 선점 나선다

투자

패션 브랜드 ‘포스트아카이브팩션’, 베이스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

투자

모태펀드, 7천억원 규모 벤처펀드 최종 선정, 벤처투자 마중물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