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기술 콘텐츠 전문회사 ‘슈르’가 ‘충남대학교 기술지주-로우 파트너스 대학창업투자조합’으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
2021년 설립한 슈르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영상, 교구재를 비롯한 종합 과학-공학 에듀테인먼트 서비스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과학ㆍ공학 문화를 1020 세대에 보다 쉽게 전달하겠다는 미션을 가지고 현재 미디어 플랫폼 기반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채널 ‘슈르연구소’를 서비스 중이며, 프로그래밍, 3D 프린팅을 비롯한 공학 기술을 이용한 메이킹 콘텐츠와 기초 과학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현재 슈르연구소는 9만 명 규모의 팬층을 기반으로 KBS, 롯데푸드, ASUS 등 다수의 공공기관 및 유명 기업과 교육 콘텐츠 제작을 협업했으며, 청소년도 신기술에 도전할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로 청소년 교육기관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작년 12월, 청소년 유저가 많은 틱톡에서 채널 런칭 4개월 만에 8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충남대학교기술지주와 로우파트너스는 “공학은 누군가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임수빈 대표의 모토가 참신하고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또한 여성이자 지방 출신 인재인 임 대표 본인이 성장과정에서 공학·과학 분야에 대한 접근성이 저조할 수밖에 없는 사회적 환경요인을 직접 체감했기 때문에, 이러한 격차 극복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화 방향성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슈르 임수빈 대표는 “이번 투자로 공학, 기술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해 STEM분야에 관심없던 학생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고 싶다. 국내외 과학ㆍ공학 교육계에 새로운 교육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