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대체 투자 비교 플랫폼 ‘프랩’ 운영사 타르트,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대체 투자 비교 플랫폼 ‘프랩’을 운영하는 핀테크 스타트업 ‘타르트’가 중기부 주관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

‘프랩’은 대체 투자 비교 플랫폼으로, 쉽고 합리적인 대체투자를 제공하기 위해 비교 및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체 투자 상품을 일일이 찾을 필요없이 한곳으로 모은 플랫폼이다.

프랩은 비상장주식, 스니커즈 리셀 투자 종목을 시작으로, 현재는 NFT, 스타트업 펀딩, 조각투자, P2P를 포함하여 총 6개의 카테고리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또한, 일반 사용자들도 간단하게 투자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피드 방식을 채택했다.

타르트의 박아윤 대표는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프랩의 차별성인 데이터를 활용한 사용자 맞춤형 기술 개발을 진행할 것”이라며, “MZ세대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대체 투자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나아가 투자를 취미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타르트는 지난해 시드 투자를 유치한 데에 이어, 씨엔티테크를 통해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이달의 TIPS] 웰스케어, 퀀텀에이아이, 글로랑

스타트업

제이엔피글로벌, 중기부 ‘팁스’ 신규 운영사 선정

이벤트

준성특허, CIPO·스케일업 팁스 세미나 성료… 투자 성과 67배 달성

스타트업

[이달의 TIPS] 루트파인더즈, BHSN, 유어케이스, 빅밸류, 필상, 노블로지스, 라피치, 스윗앤스위츠, 리펀디, 마케마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