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나만의닥터’ 운영사 메라키플레이스,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비대면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하는 ‘메라키플레이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 이번 팁스 선정은 시드 투자사 중 한 곳인 패스트벤처스의 추천을 통해 이루어졌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는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민간투자주도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메라키플레이스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의료 플랫폼 구축 역량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2년간 연구개발 및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나만의닥터는 모바일 앱 기반으로 진료 및 처방, 약 배송까지 원스탑으로 제공 중인 서비스이다. 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병원 방문이 번거로운 환자들, 지속적인 처방이 필요한 만성질환자 뿐만 아니라, 오미크론으로 촉발된 비대면 환자들까지 활용하고 있다.

메라키플레이스 손웅래 공동대표는 “팁스 지원을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환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원격의료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이달의 TIPS] 픽스업헬스, 달파, 버티컬바, 스텝하우, 짐워크, 슈타겐, 소프트리

스타트업

[이달의 TIPS] 알리콘, 메이아이, 에이비스, 메가플랜, 이머티리얼랩, 풀릭스, 퍼플에이아이, 사성파워, 인터그래비티테크놀로지스, 메디스비

이벤트

전자연구노트 ‘구노’ 개발사 레드윗, ‘TIPS 선정 전략’ 웨비나 개최

스타트업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스타트업 4개사 TIPS 프로그램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