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이엔엠,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로부터 3억 원 시드투자 유치
라이브커머스 통합 큐레이션 플랫폼 ‘라이즈’ 운영사 라이즈이엔엠이 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로부터 3억원의 시드 투자 유치를 했다.
2022년 4월에 설립된 라이즈이엔엠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라이즈’ 앱을 통해 네이버, 카카오, 쿠팡, SSG 등에서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를 한 곳에 모아 정보를 큐레이션하는 플랫폼 서비스다. AI 기술을 활용한 라이즈 스캐너봇과 유저별 추천 알고리즘과 라이브커머스에 특화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유저 맞춤형 라이브커머스를 추천한다.
김정환 라이즈이엔엠 대표는 “라이즈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커머스를 만나게 될 것”이라며, “이미지와 텍스트 상세페이지가 아닌 틱톡이나 인스타그램 릴스와 같이 미디어 컨텐츠 중심으로 보는 재미에 쇼핑하는 재미를 결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라이즈이엔엠은 2022년 2월 디캠프 데모데이 ‘디데이’, 토스(비바리퍼블리카스타트업) 주최 서바이벌 프로그램 ‘파운드’ 등에 진출하며 차세대 이커머스 스타트업으로서 시작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