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SaaS ‘덴트링크’ 운영사 이노바이드, 시드 투자 유치

치과와 치기공소를 전산 연결하여 의뢰 과정을 전산화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덴트링크(DentLink)’를 운영하는 이노바이드가 네이버 계열 투자사 스프링캠프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덴트링크는 아날로그 방식과 디지털 방식 인상채득이 공존하고 있는 치과와 치기공소 간 기공의뢰 과정을 통합 관리하여 디지털 전환을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특히 배송, 의뢰, 관리, 결제 등 기공물 제작에 필요한 여러 과정을 통합 전산화하여 치과 및 치기공소에게는 기공 관리 업무에 있어 편리함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치과에서 매일 이뤄지는 치기공소와의 거래에 편리함을 제공하면서 큰 호응을 얻어 출시 4개월 만에 전국 치과의 2.3% 점유율을 확보하였다.

향후 이노바이드는 해외 치과와 거래에 필요한모든 과정을 중개해주는 글로벌 버전을 론칭할 예정이다. 국내 치과 기공물의 가격이 해외 대비 낮은 반면 품질이 높기에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충분하다는 설명이다.

한편 이노바이드는 치과의사 출신 국진혁 대표가 2021년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카이스트창업투자, 음성 AI 평가 솔루션 포도노스에 프리시드 투자

투자

정밀맞춤 면역 전문기업 ‘에이뮨링크’, 서울대기술지주에서 투자유치

투자

리걸 AI ‘BHSN’, 알토스벤처스 등으로부터 1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

투자

벳플럭스, 13억 원 투자 유치…AI 기반 진단보조 시스템으로 확장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