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쑥찰칵, 2022년 상반기 결산 전년비 240% 성장
육아 기록 커뮤니티 플랫폼 쑥쑥찰칵이 2022년 상반기 가입자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40% 성장했다.
쑥쑥찰칵은 아이 사진 정리와 성장 영상, 이모티콘 제작 등의 기능을 주축으로한 육아 기록 솔루션 서비스에서 2022년 가족 커뮤니티 및 또래 양육자 간 육아 기록 커뮤니티로 서비스를 확장하여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면서 이용자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22년 상반기에만 18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 전년 동기 대비 26만 명 증가한 37만 명의 가입자를 유치하였다. 또한 가입자 유형의 변화도 돋보인다. 기존에는 아이 부모의 가입률이 90%, 조부모, 이모, 삼촌 등 가족 가입률이 10%대였던데 반해 최근에는 가족 가입률이 50%까지 늘어나 온 가족이 함께 쓰는 육아 플랫폼로서의 입지를 단단하게 하였다.
단순 가입자 증가뿐만 아니라, 실제 사용량도 크게 증가하였다. 쑥쑥찰칵에는 국내 서비스 중 가장 많은 일평균 20만 건의 아이 사진 및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으며 누적 7천만 건의 아이 사진 및 영상 데이터를 확보하였다. 이 추세대로라면 연내 1억 건의 영유아 미디어 데이터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쑥쑥찰칵은 상반기 고객 유입 및 사용성 증대에 집중했다면 하반기에는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매출 성장에 초점을 맞춘다.
쑥쑥찰칵 운영사 제제미미 박미영 대표는 “작년 말 Pre A 투자 유치 이후 공격적인 인재영입과 마케팅을 통해 육아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다졌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3분기부터는 매출 안정화를 위한 다양한 실험이 이루어지고 있다. 실제로 올 7월 한 달간 매출이 전년도 평균 대비 7배 이상 상승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보이고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