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참가자 모집…파트너사 채용 기회 제공
드림플러스가 2박3일에 걸쳐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행사를 개최하고, 이를 위한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안에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는 행사다. 이번 참가자들은 NFT, DAO, GAME, Security 공모 주제를 선택하여 블록체인 웹/앱 서비스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게 된다.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에는 대학생 및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이상의 개발자가 포함된 4인 구성의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자 혜택으로 블록체인 업계의 현직자가 각 팀의 멘토로 배정되어 진행되는 전담 멘토링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해커톤 참가자, 국내 블록체인 학회원, 블록체인 관계자만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빗 네트워킹 파티도 진행될 예정이다. 해커톤 우수 인원 중에서는 대상자를 선별하여 파트너사 및 드림플러스 채용 기회도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팀에 대해서는 크러스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미팅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본선 참가 팀 중 최우수상 팀에게는 4,000만원의 상금, 스폰서상 수상팀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해커톤 본선은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위치한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후 서비스 모델의 구현 완성도, 비즈니스 가능성, 블록체인 적용 적합성을 기준으로 제안 내용을 평가하여 11월 18일 본선 참가자를 최종 선발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드림플러스 강남 조정연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드림플러스와 파트너사들이 블록체인 아이디어 발굴 및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했다” 라며, “미래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할 인재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