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디(DEV.D)가 서울시 내 집을 구하는 MZ세대 1인가구들을 대상으로 본인과 가장 잘 맞는 집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인 ‘삶권분석’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
데브디는 자체 개발한 라이프스타일 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1:1 맞춤형 콘텐츠 및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삶권분석’ 오픈베타 서비스는 1인가구가 집을 구할 때 핵심적으로 보는 교통, 편의, 녹지, 건강 등 8가지 지표를 바탕으로 개인별 라이프스타일 선호도를 진단하고, 설정한 지하철역과 거리 기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주거지를 분석 및 추천하는 리포트를 제공한다.
유저가 설정한 지역, 거리, 라이프스타일 선호도, 평수 등 다양한 기준에 맞추어 서울시 내 467개 동에 있는 3,000개 오피스텔 데이터를 분석 및 매칭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기업에 따르면 지난 9월 클로즈베타를 진행한 결과 집을 본격적으로 탐색하기 전 동네에 대한 정보와 집에 대한 정보를 미리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었다.
김기태 데브디 대표는 “고금리 추세가 지속되면서 1인가구의 과반수인 MZ세대를 중심으로 주거의 개념이 투자 관점에서 삶의 질 관점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데브디는 실거주 관점에서의 가치에 집중하여 1인가구들의 올바른 의사결정을 도울 수 있는 집 추천 서비스를 만들고 기존 부동산 탐색 프로세스를 혁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데브디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로컬스티치 을지로 크리에이터타운과 함께 ‘Crunch Time: Wake me up 프로젝트’ 팝업 스테이를 진행하며, 자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공간을 기획하고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추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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