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게임 스타트업과 투자기관 매칭 IR 행사 제주에서 열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GXC가 ‘2022 라운드벤처스 게임서밋 : 아시아’(이하 라운드벤처스 게임서밋)을 공동 개최했다.

GXC는 제주에 본사를 두고 글로벌 게임 플랫폼 G.Round와 글로벌 게임 액셀러이터 GTR, 글로벌 게임펀드 Round Ventures, Ltd. 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 게임 액셀러레이팅 플랫폼 회사다. 최근에는 제주를 글로벌 게임 산업 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57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게임 스타트업 투자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에 제주센터가 GXC와 공동으로 개최한 라운드벤처스 게임 서밋은 국내외 게임 스타트업을 초청해 투자기관과 매칭 하는 IR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20개국에서 게임 스타트업과 투자사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 동안 열린 서밋에서는 12개 글로벌 게임 스타트업의 IR과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보는 체험시간과 스타트업과 투자사 간 미팅, 제주의 게임 스튜디오 로컬투어가 진행됐다.

GXC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게임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연 2회에 걸쳐 라운드벤처스 게임서밋을 진행할 계획이다. 매년 상반기에는 유럽, 하반기에는 제주 등 아시아 지역에서 개최할 전망이다.

제주센터 이병선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에 대한 단순 지원을 넘어 게임 산업을 키울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GXC와의 협럭을 통해 게임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AX 위원회’ 발족…카카오와 협력

이벤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동대문서 로컬브랜드 팝업스토어 연다

이벤트

제주센터, 기업 유치 위한 워케이션 사업설명회 서울서 열어

이벤트 스타트업

딥테크 스타트업 16개사, 제주서 투자유치 피칭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