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블루포인트, ‘i-Ventures 3기’ 스타트업 모집
블루포인트가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와 함께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i-Ventures’ 3기를 모집한다.
i-Ventures는 아이센스의 후원으로 헬스케어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할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만 사업적으로 초기 단계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해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i-Ventures’ 1, 2기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총 230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하면서 성황을 이뤘다. 총 10개의 스타트업 팀이 선발되어 높은 사업 완성도를 갖춘 사업 모델을 발표하는 등 업계의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4개 팀은 사업화 가능성을 인정받아 아이센스와 블루포인트로부터 약 40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모집 대상은 2인 이상의 스타트업 혹은 예비창업자다. 모집 및 평가 과정을 통해 최종 선발된 5개팀은 연구개발 지원금으로 각각 1000만원을 지급받은 후 내년 4월부터 6월까지 약 3개월 간 아이센스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전문가들로부터 밀착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선발된 5개 팀은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프로덕트 마켓핏 노하우 전수와 아이센스의 사업화 가능성 검증 과정을 거치게 된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 우수팀들은 자체 투자심사 프로세스를 통해 아이센스와 블루포인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