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 서비스 론칭 후 첫 분기 흑자 전환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가 2023년 1분기 매출 5억 4천만원, 영업 이익 1억 4천만원을 기록하며, 서비스 론칭 이후 첫 분기 영업 흑자를 기록했다.

아하는 2023년 1월 공식적인 수익 모델 적용 이후 매월 평균 30%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2023년 1월 론칭한 유료 멤버십 수익 모델의 성장과 B2B 광고 상품 판매 호조, 네트워크 광고 실적 개선으로 최근 월 매출 2억을 넘어섰다. 회사측은 내부 재무 구조 개선 작업을 통한 비용 효율화를 통해 매월 영업 이익 또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하는 올해도 수익 구조를 한층 공고히 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기존 수익 모델의 고도화와 함께, 자체 보유한 한국어 검색 데이터 공급 등을 통한 신규 수익 모델 발굴에도 집중하여 수익 모델 다각화를 꾀한다는 것.

아하 서한울 대표는 “아하 커뮤니티에 있어 2023년은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원년이 될 것이며, 지속적인 플랫폼 성장과 수익성을 증명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아하앤컴퍼니, 2024년 상반기 전년비 330% 이상 성장

스타트업

[스타트업 수상 소식] 그렉터, 오아시스비즈니스, 캐럿펀트, 클루메틱, 머니스테이션, 루나소프트, 크로커스, 클래스팅, 리코, 세이지리서치, 아하

스타트업

아하 커뮤니티, 3분기 역대 최고 실적 경신…매출 107% 성장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당근마켓, 머스트잇, 타운즈, 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