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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터 테크’ 노머스, 250억 규모 PRE-IPO 라운드 투자 유치

엔터 테크 기업 ‘노머스’가 250억원 규모의 PRE-IPO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회사의 누적 투자금은 총 600억원 규모이다.

이번 라운드에는 KB인베스트먼트, 대성 창업투자, 파인만 자산운용 등 신규 기관 투자자와 기존 주주가 참여했다. 노머스는 지난 2020년 4월 시리즈 A, 2021년 5월 시리즈 B에 이어 지난해 5월 시리즈 C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노머스는 2019년 말 원더월을 론칭한 후 콘텐츠, 커머스, 공연 사업 등을 필두로 지난해 약 185억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론칭 3년 만인 지난해 말부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올해는 팬덤 플랫폼 프롬과 해외 투어 등에 힘입어 연말까지 매출은 400억 이상, 영업이익 70억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머스는 엔터와 IT를 접목한 ‘엔터 테크’ 기업으로서 설립 후 해마다 지속적인 성장과 투자를 이끌어왔다. 국내에서는 드물게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팬덤 플랫폼으로서 K팝 시장과 엔터 산업 확대에 따라 국내 투자 기관뿐 아니라 해외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노머스는 원더월과 프롬으로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콘텐츠, 커머스, 공연, 팬덤 플랫폼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공고한 밸류 체인을 구축, 하나의 아티스트가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 IP(One IP)-멀티 서비스(Multi Service)’로 시너지를 내고 있다. 아티스트와 유저가 노머스의 브랜드를 한번 경험한 이후 연이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티스트와 견고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김영준 노머스 대표는 “노머스는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차별화된 엔터 테크 기업으로서 원더월에 이어 프롬을 통해 콘텐츠, 커머스, 공연, 팬덤 플랫폼에 이르는 아티스트 IP 서비스를 적극 확장하며 내년에도 두 배 이상의 폭발적 성장이 기대된다”며 “팬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주고 아티스트, 엔터 회사와도 상호 윈-윈하는 서비스 체계를 강화하며 종합 엔터 솔루션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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