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머니워크’ 개발사 그래비티랩스, 17억 원 규모 투자 유치

글로벌 타겟 만보기 앱 ‘머니워크’를 개발 중인 ‘그래비티랩스’가 17억원 규모 투자유치를 했다.

이번 투자는 100&100벤처스가 리드했으며,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딜라이트룸, 테일 등이 동참했다. 그래비티랩스는 지난 2022년 8월, 녹십자홀딩스로부터 10억원의 시드 투자 유치 이후 추가 투자 유치를 했으며 누적 투자금은 27억 원 규모이다.

그래비티랩스가 운영해온 ‘머니워크’는 올해 6월에 앱스토어 무료 앱 전체 2위를 기록하고, 앱스토어 건강 및 헬스케어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하였다. 현재까지 월평균 77% 성장하며, 출시 7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50만명 및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25만명 이상이 사용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 대해 회사측은 다른 만보기 앱 대비 3배 이상의 높은 보상과 여러 명이 함께 걸었을 때 더 많은 보상을 주는 ‘함께걷기’, 앱 내에서 작물을 키우면 실제로 고구마, 양파 등을 배송해주는 ‘머니팜’ 등의 신규 기능이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그래비티랩스는 현대인의 운동량이 충분하지 않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세계 1억 명을 걷게하여 건강 수명을 증진하겠다는 미션을 가진 회사이다. 그래비티랩스 김운연 대표는 “이번 투자금을 통해 누구보다도 빠르고 효과적인 제품 실험들을 통해 1억명 이상의 글로벌 유저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걷기 습관 형성 앱, 나아가 건강 슈퍼앱을 만들어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100&100벤처스의 정연호 대표는 “그래비티랩스는 강력한 팀웍과 서비스와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Web 2 및 Web 3를 균형있게 연결하는 신개념 헬스케어 서비스를 빠르게 발전시키고 있다.”며, “향후 그래비티랩스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Web3 헬스케어 스타트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핀테크 스타트업 ‘데일리페이’, 프리A 투자 유치

투자

LG생활건강, 뷰티테크 스타트업 육성 위한 펀드 조성

투자

인바이즈,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시드2 라운드 투자 유치

투자

뷰티 스타트업 본작, 25억원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