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지식 구독 서비스 롱블랙, 읽기 습관을 도와주는 ‘알람 앱’ 론칭

타임앤코가 운영 중인 24시간 제한 구독 미디어 롱블랙이 콘텐츠(롱블랙 노트) 읽는 습관을 도와주는 전용 알람 앱을 출시했다. 전용 앱은 출시 첫 날부터 애플 앱스토어 뉴스 카테고리 인기챠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롱블랙은 2021년 9월 28일 런칭했다. 하루 하나의 콘텐츠를 발행하고, 유료 멤버십 회원이라도 당일 발행된 콘텐츠를 놓치면 다음날은 읽을 수 없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화제를 모았다.

전용 앱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콘텐츠 알람’이다. 아침 7시, 밤 10시 등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알람을 설정하면, 당일 콘텐츠를 놓치지 않고 읽도록 알림을 보내준다. ‘알람 기능’은 롱블랙 콘텐츠 외에도 운동 루틴, 책 읽기, 명상 등 다양한 개인 루틴 활동에도 활용할 수 있다.

타임앤코 관계자는 “롱블랙 앱의 핵심 기능은 고객의 습관 형성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데 있다” 라며 “루틴 알람 설정 데이터를 토대로 향후 멤버십 회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해, 콘텐츠 제작과 부가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롱블랙은 지난 2년간, 전용 앱 없이 월 평균 16회, 주 5회이상 방문하는 멤버 비중은 약 33%를 기록했다. 이번 전용 앱 출시 후 구독 회원들의 재방문률이 더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타임앤코, 드래프타입, 북아이피스, 메이크포유, 델피콤

스타트업

비즈니스 콘텐츠 구독 서비스 ‘롱블랙’ 론칭 2년…조회수 2500만 회

스타트업

지식 구독 서비스 롱블랙, 월 활성 사용자 20만명

스타트업

24시간 제한 구독 미디어의 6개월 간 실험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