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비두 ‘소스’, 2023 연말 결산… 라이브 시청자 수 2억 8천만 명 돌파

모비두가 운영하는 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 솔루션, Sauce(소스)가 2023년 연말 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Sauce는 자사몰 라이브·숏폼 솔루션부터 방송 제작·실시간 타깃 마케팅까지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Shoppable 360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Sauce를 통해 진행된 라이브 방송의 시청자 수는 전년 대비 261%, 결제 금액은 13% 증가해 방송당 효율이 전체적으로 높아졌다. 뿐만 아니라 시청 시간도 전년 대비 175%, 채팅 수도 55% 증가했다.

Sauce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 한 해 소스의 라이브 솔루션을 통해 발생한 총 라이브 시청자 수는 2억 8369만 8446명, 총 라이브 시청 시간은 469만 9153시간이었다.

주로 라이브 쇼핑은 여성이 많이 하지만, 올해는 특히 남성 시청자 수가 13% 증가해 남성들도 라이브를 통해 구매하는 비율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2·30대 젊은 층 시청자들도 각각 5%, 8%씩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Sauce 주요 고객사 자체 쇼핑 축제 기간 라이브 성과도 매우 높았다. 롯데온이 지난 10월 16일부터 50일간 진행한 ‘판타지 라이브’는 직전 동일 기간 대비 시청자 수가 약 549% 증가했으며, 지마켓의 빅스마일데이 기간 라이브 매출은 직전 동일 기간 대비 약 677% 증가했다.

모비두 이윤희 대표는 “올해는 특히 숏폼에 대한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커머스형 숏폼 솔루션 소스클립을 출시하여 고객사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한 해였다”며 “내년에는 쇼퍼블 비디오를 기반으로 고객사의 고객 유입과 구매 전환을 더욱 높이기 위해 숏폼 및 리테일 미디어 시장에 필요한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모비두, 일본 진출로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

스타트업

모비두, AI 기반 숏폼 추출 서비스 ‘쇼킷’ 출시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플라이북, 모비두, 채널코퍼레이션, 플리토, 니어스랩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브이디컴퍼니, 모비두, 에스티씨랩, 하이어엑스, 로켓툴즈, 스퀴즈비츠, 인터파크트리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