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코드블라썸, 2023년 병원 간병 서비스 성과 발표

병원 간병 서비스 기업인 코드블라썸이 2023년의 간병 서비스 제공 현황을 공유하며 성과를 공개했다.

코드블라썸은 병원 간병 서비스와 IT 기술을 결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2023년 7월에 런칭한 병원 간병비 결제/정산 서비스가 매달 57%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반년 동안 875% 성장세를 보였다.

코드블라썸에 따르면, 2023년 동안 총 110,736명이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이 기간 동안 35,447일 동안 안전하게 간병 서비스를 제공해 연으로 환산하면 97년에 달하는 기간 동안 환자를 돌보았다고 밝혔다. 여성 환자가 54%, 남성 환자가 46%를 차지했으며, 고령 환자가 전체의 78%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70대와 80대 연령대가 가장 많은 돌봄을 받았다.

주요 서비스 제공 병원으로는 서울성모병원, 삼성서울병원, 여의도성모병원, 한림대성심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수도권 주요 종합병원에 간병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서울성모병원에 가장 많은 간병인을 연결했다. 또한, 간병비 결제/정산 서비스는 2023년 7월 런칭한 이후 매달 평균 57% 이상 성장하여, 런칭한 7월 대비 12월에는 875.64%의 성장을 달성했다.

코드블라썸 김민식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병원에 입원한 고령의 환자와 보호자들은 돌봄의 필요가 절실하지만 아직 간병 서비스의 체계와 기술의 접목이 부족한 시장으로, 병원 간병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간병 시장을 혁신하고 환자와 보호자들의 병간호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잃을 것은 신뢰뿐” 돌봄 스타트업 7개사, 공정 경쟁 촉구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올거나이즈, 헤세드릿지, 누비랩, 크레이빙콜렉터, 슈퍼브에이아이, 고미코퍼레이션, 코드블라썸

스타트업

[이달의 TIPS] 코드블라썸, 달파, 웨이브트리, 휴가중, 나인에이엠, 아트와, 창톡, 피터페터, 브리피, 프로보티브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그렙, 드림어스컴퍼니, 코드블라썸, 패스트레인, 테크타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