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창업기업 모집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술창업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한 사업이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19년부터 6년 연속 예비창업패키지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창업지원 역량과 인프라를 통해 지역 내 예비창업자들을 단계별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30명의 예비창업자를 선정하여 사업화 자금지원 및 전문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기업가로의 성공적인 첫걸음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 모집의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등록 및 법인 설립 등기를 하지 않은 자’이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을 통해 성장한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플로우스튜디오와 리얼드로우가 있다.
플로우스튜디오는 아두이노 기반 과학실험 장치를 개발하고, 학생들이 과학실험을 쉽게 수행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그래프팅’서비스를 개발한 기업이다. 22년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을 지원받은 이후, 후속 사업으로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 CES 2024에서는 고도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인정받아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하였다.
리얼드로우(최상규 대표)는 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으로 왓챠에서 웹툰 사업을 총괄한 최상규 대표가 이끄는 인공지능(AI) 기반 웹툰 제작 기업이다. 리얼드로우는 자사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창업 6개월 만에 24억원의 누적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으며, 이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작품을 론칭하고 일본 등 해외 진출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한인국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예비창업자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지원을 통해 지역 및 국가 차원에서의 창업 경제성장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