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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스, 개인화된 영화 서비스 왓챠의 새 버전 ‘왓챠 2.0’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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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스(대표 박태훈)는 11일 자사의 개인화된 영화 서비스 왓챠의 새 버전인 ‘왓챠2.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서비스가 단순히 영화를 추천하기만 했다면, 왓챠 2.0은 추천 받은 영화를 바로 감상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 최적화 했다는 설명이다.

추천 받은 영화를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무려 6개 대기업과 동시다발적으로 제휴를 맺었다. 한국 벤처기업 역사상 전례 없는 대기록이다. 애플이 아이튠즈 스토어를 출시할 때 대형 음반사들과 제휴를 맺은 것과 비슷하다.
우선 사람들이 영화관에서 가장 영화를 많이 본다는 것에 착안, 영화관 관련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특정 지역의 주변 극장 시간표를 모아서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TV 관련 기능도 강력해졌다. 헬로tv, Btv, U+ tvG, 스카이라이프와 제휴를 맺고, 우리 집 IPTV/디지털케이블TV에서 볼만한 영화를 추천해 준다. 가격, 장르 등으로 필터해서 따로 확인할 수도 있다. 모바일 영화 감상 연결도 제공한다. 호핀(hoppin), 티빙(tving), 곰TV, U+HDTV 등과 제휴해 추천 받은 영화를 스마트폰으로 감상할 수 있다. 기존 호핀(hoppin)과의 제휴의 연장선이다.

마지막으로 고유의 취향 분석 기술로 사용자와 다른 사용자 간의 취향 유사도를 알려 주고, 개인의 영화 취향 분석을 확인할 수 있다. 기술을 이용해 다른 영화 매니아들과 교류할 수 있는 독창적인 컨텐츠를 강화했다.

왓챠는 현재 정식 런칭 1년만에 85만 회원을 모으며 성장 중이다. 6월 현재 영화 별점 평가 1억 개를 돌파하는 등 한국인 취향에 맞는 영화를 가장 잘 아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프로그램스의 박태훈 대표는 ‘영화 선택의 고민을 없애버리는 것이 왓챠의 목표’라고 말하며 ‘앞으로 영화 외의 다른 분야 및 글로벌 진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슬 / PR&Marketing / BBB
플래텀 기자 생활을 거쳐 글로벌 모바일 헬스케어 스타트업 BBB의 PR/Marketing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 IT 스타트업의 트렌드와 더불어 모바일 헬스케어 트렌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www.bbbtec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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