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튼, 제1회 유저 컨퍼런스 개최… “AI 활용법과 노하우 공유”
AI(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이하 뤼튼)’가 지난 6일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제1회 유저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뤼튼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과학자, 교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비즈니스 전문가,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 연사들을 초청해 AI 활용법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뤼튼 서비스 런칭 후 오프라인에서 처음 개최한 사용자 컨퍼런스로서, 전국 각지에서 200여명의 참가자가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했다. 10대부터 70대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고르게 참석했고, 직업 역시 기업 임원, 교사, 교수, 방송작가, 학생, 마케터, 개발자, 금융·여행·의료업 종사자 등 다양한 부문을 총망라해 생성 AI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반영했다.
이날 컨퍼런스를 시작하며 뤼튼 고객경험팀 진대연 리드는 “예상 이상으로 다양한 연령대와 직군 사용자들이 참가해 한편으로는 큰 책임감도 느꼈다”며 “지속적으로 이런 자리를 마련해 사용자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유용한 AI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본 순서에서는 각 분야 전문 연사들이 등단해 특수학생 개별화교육의 뤼튼 활용 사례, MZ 대학생을 위한 AI 활용법, 공교육 환경 혁신으로 바라본 AI 리터러시, AI를 활용한 일하는 방식 혁신, AI 콘텐츠로 마케팅 역량 강화, AI 크리에이터 경쟁력, 뤼튼과 SNS 새 패러다임 등 7개 세션을 진행하며 AI 활용법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세션 후에는 연사와 참가자들이 함께 소통하는 패널 토크와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고, 컨퍼런스 현장에서는 AI 검색 및 AI 캐릭터 제작 체험관과 포토존이 운영되기도 했다.
뤼튼 이세영 대표는 “아무리 좋은 AI 기술이 있어도 일반 대중들이 쉽게 이용하지 못하거나 혜택을 체감할 수 없다면 한계가 명백하다”며 “뤼튼은 앞으로도 이번 컨퍼런스와 같은 자리를 통해 사용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더 좋은 서비스와 기술로 AI 대중화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