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유튜브, 한국인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3.6% 차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YouTube’로 한국인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3.6%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를 카카오톡이 10.7%, Instagram 6.9%, 네이버 6.6%, TikTok 2.0%, 네이버 웹툰 1.6%, X 1.6%, 티맵 1.4%, Netflix 1.3%, 브롤스타즈 1.2%로 10개 앱이 전체 사용시간의 66.9% 차지했다.

앱 개발사별 사용시간 점유율은 Google이 33.6%, 카카오 13.7%, 네이버 11.4%, Meta 7.7%, TikTok 2.3%, SKT 2.0%, 쿠팡 1.6%, X 1.6%, Supercell 1.5%, Netflix 1.3%로 10개의 개발사가 전체 사용시간의 76.7%를 차지했다.

한편, YouTube 앱 1개가 한국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3.6%를, 앱 4개가 57.7%를, 앱 10개가 66.9%, 앱 50개가 82.5%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으며 브라우저 전용 앱과 전화 앱, 스마트폰 제조사 앱, OS 앱, 음악 스트리밍 앱, 만보기 앱은 통계에서 제외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트렌드

동영상 앱, 한국인 94% 사용…유튜브 사용시간 점유율 67%

트렌드

인스타그램, SNS 앱 사용자 1위…스레드 사용자 133% 급증

트렌드

[주말판] “월급보다 조회수?” 유튜브에 올인하는 부업 사회의 아이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