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DL이앤씨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참가기업 모집

서울경제진흥원(SBA)에서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가 DL이앤씨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 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서울창업허브와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함께 추진하는 DL이앤씨는 DL그룹 계열 건설업체로 주택, 토목, 플랜트 등의 사업 분야에서 잠재력 높은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신사업 확장의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DL이앤씨의 사업본부와 PoC협업 기회는 물론 사업화 자금(기업 당 1,000만원)지원 및 최종 선발 기업 대상 직접 투자 검토,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의 코워킹/입주공간 사용 등 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분야는 크게 스마트 건설, 탄소 중립, 친환경/에너지, Innovative Idea와 같이 4가지 분야로 해당 분야에 속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구체적으로 스마트 건설 분야는 주택/플랜트·토목/스마트 현장 안전/ICT건설 기술/AI 등 건설현장과 관련된 스마트 기술을, 탄소 중립 분야는 탄소 관련 각종 기술과 사업모델, e-Fuel, 포집 흡수제 및 그린 수소 사업 관련 기술을, 친환경/에너지 분야는 바이오 플라스틱, 폐플라스틱 재활용, 친환경 에너지, 원자력 관련 기술을, Innovative Idea 분야는 기타 건설 현업의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혁신적 기술과 사업 모델을 제안 받는다.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박경락 센터장은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 DL이앤씨와 잠재력 높은 스타트업이 함께하여 건설산업의 생태계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대기업과 스타트업과의 협력과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기술개발 성과, CES 혁신상 수상…’서울형 R&D’ 정책 성과 돌아본다

이벤트

SBA, 오픈 이노베이션 데모데이 성황리 개최

스타트업

위베어소프트, 서울경제진흥원 ‘2024 팀빌딩지원사업 통합 데모데이’ 대상 수상

이벤트

K콘텐츠 비즈니스 기회 확대의 장, SPP 국제콘텐츠마켓 2024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