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트렌드

스타트업, 연예인 모델로 광고 효과 극대화

최근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기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는 대중의 관심을 끌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있어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스타트업들은 유명 연예인의 이미지를 차용해 신뢰성과 호감도를 동시에 높이고 있다. 이러한 전략은 제품의 초기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광고 전문가들은 “연예인을 활용한 마케팅은 소비자와의 감성적 연결을 강화하고, 짧은 시간 안에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데 효과적”이라고 분석했다.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 브랜드 모델로 악뮤 이수현 발탁

백패커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브랜드 모델로 남매 듀오 AKMU(이하 악뮤)의 이수현을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아이디어스는 “독보적인 음색, 발랄하고 친근한 매력, 전 세대의 사랑을 받는 악뮤 이수현이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해 전속 모델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아이디어스는 ‘선물을 선물답게, 아이디어스럽게’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선정하고, 이수현이 부른 징글과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관련 콘텐츠는 오는 17일부터 자사 공식 웹사이트와 SNS 채널을 비롯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로 서비스 10주년을 맞는 아이디어스는 현재 패션, 악세사리, 수제 먹거리,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50만 개 이상의 작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누적 거래액 1조 2000억원에 육박하는 독보적인 핸드메이드 마켓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미니 3집 [LOVE EPISODE]로 활발히 활동 중인 악뮤도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2024 AKMU 10주년 콘서트 [10VE]’를 열고 8월에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서머소닉 2024’에 참여해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악뮤 이수현의 개성 있고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아이디어스와 잘 어울려 앞으로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동시에 10주년을 맞이한 아이디어스와 악뮤의 이수현이 앞으로도 오랜 기간 고객들에게 독보적인 작품성으로 팬들의 기대에 부흥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SNL 윤가이, 아자르에서 랜덤 친구와 일대일 영상 채팅

글로벌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하이퍼커넥트가 배우 윤가이를 ‘아자르’의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 영상 시리즈를 공개했다.

아자르는 화면을 스와이프 하는 것만으로 지구 반대편의 상대와 실시간 소통을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영상 채팅 플랫폼이다. 하이퍼커넥트의 독자적인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기술력으로 안정적인 고품질 통신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해오고 있으며, 2024년 5월 기준 누적 매치 1500억 회를 돌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 배우 윤가이는 일상에서 아자르 영상 채팅을 즐기는 모습을 선보이며 ‘누구나 쉽고 재밌게 대화를 나눌 만한 랜선 친구를 만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랜덤으로 만난 상대방의 고민 상담을 해주거나 성대모사 등 개인기를 하며 처음 보는 사람들과도 유쾌하게 대화를 풀어 나간다. 도전적인 캐릭터의 윤가이가 손쉽게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소통 플랫폼 아자르와 만나 ‘연결을 통한 새로운 즐거움의 발견’을 제안하는 것이다.

광고는 실제 아자르를 사용하며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배우 윤가이 특유의 통통 튀는 캐릭터로 풀어낸 <심심할 땐 아자르>와 <MZ세대 혼밥> 등 총 10개의 에피소드 영상으로 구성된다.

<심심할 땐 아자르>영상은 배우 윤가이가 촬영 현장에서 대기하는 자투리 시간에 아자르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담았다. 아자르에서 실시간 매칭으로 만난 새로운 랜선 친구에게 윤가이는 “아자르에서 만난 친구와의 대화가 재미있어서 시간이 순삭(순간 삭제)된다”며 소통을 이어간다.

<MZ세대 혼밥>에서 윤가이는 MZ 신입사원의 모습으로 “‘혼밥’을 하며 아자르로 새로운 친구와 연결되는 것이 유일한 낙”이라 말하며, 낯선 상대와의 첫 만남에서도 소통이 어렵지 않은 아자르의 친근한 커뮤니티 분위기를 전한다. 이용자 보호를 위해 AI 기술이 적용된 바와 같이, 영상 통화 종료 후에는 ‘안전한 대화를 위해 AI가 지키고 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김선기 하이퍼커넥트 아자르 총괄 부사장은 “다채로운 캐릭터로 MZ세대에게 깊은 공감을 얻고 있는 배우 윤가이가 빠르고 트렌디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및 소통 방식을 반영하는 아자르와 잘 맞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며 “전 세계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는 아자르 이용자를 기반으로 다양한 랜선 친구들을 만나며 무료한 일상 속 새로운 연결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윤가이는 2018년 영화 ‘선희와 슬기’로 데뷔 후 드라마 ‘닥터 차정숙’, ‘마당이 있는 집’, ‘멱살 한번 잡힙시다’로 이름을 알렸다. 최근 ‘SNL 코리아’ 시즌4와 시즌5의 크루로 합류해 ‘MZ 오피스’ 신입사원, 90년대 서울 사투리를 재현하며 MZ세대를 대표하는 팔색조 신예로 주목받고 있다.

해빗팩토리, 모델로 ‘범죄도시4’, ‘눈물의여왕’ 배우 이주빈 발탁

핀테크 기업 해빗팩토리가 배우 이주빈을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이번 광고는 비대면 분석 및 상담 서비스를 통한 보험업 혁신을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서비스명을 활용한 슬로건 ‘시대가 원하는 시그널’을 앞세워 ‘전화 없는 보험 시대’를 표현하는 게 특징이다. 회사는 청년층 ‘콜 포비아’(call phobia·통화 공포증)가 늘고 있는 현상에 주목했다. 보험이 궁금할 때 톡으로 가볍게 알아보라고 제안한다.

모델로 발탁된 이주빈은 최근 ‘눈물의여왕’과 ‘범죄도시4’에서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사로잡았다. 이주빈의 강단 있는 모습과 해빗팩토리가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가 부합해 모델로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에 따르면 2030세대의 이주빈 검색량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시그널플래너가 MZ세대를 타겟팅하는 서비스인 만큼 젊은 고객에게 어필하는 동시에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선택을 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개성 있는 연기로 본인만의 정체성을 도모하는 이주빈이 해빗팩토리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질 높은 분석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반려식물 브랜드 ‘선데이플래닛47’ 에이핑크 윤보미 브랜드 모델 발탁

반려식물 브랜드 선데이플래닛47이 첫 브랜드 모델로 인기 아이돌 그룹 에이핑크(Apink)의 멤버 윤보미를 발탁했다.

선데이플래닛47은 실내공간에서 누구나 식물과 함께하기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윤보미의 모델 발탁으로 브랜드의 친근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윤보미는 에이핑크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인기 아이돌이자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자연스럽고 소탈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얼마전 종영된 tvN 드라마 ‘눈물의여왕’에서 개성있는 나비서역을 완벽히 소화하여 새로운 모습을 보며 다시한번 화제를 모았다.

선데이플래닛47은 이번 모델 발탁을 통해 국내외 반려식물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하며, 라이프스타일 제품 뿐만아니라 다양한 식물 관련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헤이딜러, 배우 수지와 함께 신규 브랜드 캠페인 전개

중고차 앱 서비스 헤이딜러가 배우 수지와 이정은이 함께 한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에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차 구매 상황을 ‘틀 안의 세상’에 빗대어 풍자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헤이딜러의 신규 모델인 수지는 남들의 시선이나 사회적인 틀에서 벗어나는 주인공을 연기했다. 영상에서 수지의 마지막 대사인 “우리에겐 생각보다 많은 선택권이 있어요”는 이번 캠페인의 핵심 메시지 겸 자사의 철학이라고 헤이딜러 측은 설명했다.

헤이딜러 측은 “신차 구매라는 틀에서 벗어나면 ‘중고차’라는 더 많은 선택권이 있음을 위트 있게 표현하고자 한 광고”라며 “헤이딜러는 실제 중고차가 좋은 선택권임을 믿고 시장을 혁신해 나가는 중”이라고 밝혔다.

플래텀 에디터 / 스타트업 소식을 가감 없이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하이퍼커넥트 ‘아자르’, 미국 시장 공식 진출

스타트업

해빗팩토리, ‘시그널플래너’ 이용자 100만명… “2030 세대 비중 71.86%”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스펙터, 채널코퍼레이션, 시놀, 코코지, 해빗팩토리, 매스어답션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당근, 카카오스타일, 오픈서베이, 해빗팩토리, 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