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센터장 오덕환)는 글로벌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을 키울 수 있는 데모데이를 내달 11일 싱가폴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싱가폴에 위치한 한국 IT 지원센터에서 열린다. 싱가폴투자청의 주요 기관 중 하나인 Infocomm Investment를 기준으로 Monk’s Hill Ventures, Crystal Horse, Golden Gate Ventures, Jungle Ventures, Rakuten Ventures, New Ventures 등 30여개 투자사를 대상으로 동남아 지역으로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스타트업의 기업설명회가 진행된다.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는 이번 데모데이를 위해 동남아 진출을 희망하는 경쟁력 있는 국내 스타트업을 선발해 전략 및 피칭 스킬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선발된 기업에 대해서는 글로벌 협력 파트너를 위해 필요한 법률, 회계, 특허, 마케팅, 통·번역 등 전문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덕환 센터장은 “우수 기업을 해외의 전략적 파트너에게 직접 소개하는 해외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 스타트업이 글로벌시장을 직접 경험하고 빠르게 진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국내 스타트업 벤처기업의 해외소개를 통해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발굴하고 기업 단독으로는 성사시키기 어려운 글로벌 대기업과의 제휴 및 투자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 센터장은 또 “창업단계부터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아이템을 발굴하고 현지 인력, 기업과 연계하는 이 같은 지원 정책은 국내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의 글로벌 창업에 보다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싱가폴 데모데이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플래텀 기자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IBK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대전 7기 데모데이 성료

이벤트 스타트업

IBK창공 구로, 혁신 스타트업 20개사 데모데이 개최

이벤트 스타트업

‘미래를 품은 이름들’ 프라이머 25기 데모데이에서

이벤트

인포뱅크, 비디씨엑셀러레이터와 ‘IB-BDC 공공기술 사업화 특화 데모데이’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