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불황에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 역대 최대 기록, 명품 커머스 앱은 감소세

최근 경기 침체 속에서 저가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앱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다이소의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7월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는 269만 명으로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40% 증가한 수치로, 최근 다이소의 뷰티 및 패션 카테고리 확장과 경기 불황형 소비 트렌드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반면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앱의 올해 7월 사용자 수 합계는 51만 명으로 작년 7월 대비 2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가상자산 거래앱 사용자 수 급증, 639만 명 돌파

트렌드

넷플릭스, OTT 앱 단독 사용률 1위…쿠팡플레이, 티빙 뒤이어

트렌드

ChatGPT, 국내 사용자 500만 돌파…전년比 7배 성장

트렌드

무신사·29CM, 사용자 역대 최대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