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 침체 속에서 저가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앱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다이소의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7월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는 269만 명으로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40% 증가한 수치로, 최근 다이소의 뷰티 및 패션 카테고리 확장과 경기 불황형 소비 트렌드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반면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앱의 올해 7월 사용자 수 합계는 51만 명으로 작년 7월 대비 2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