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안내] ‘Introduction to Growth Hacking!’, 실리콘밸리 엑셀러레이터에게 듣는 그로스해킹!
세상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많은 스타트업들이 반드시 달성해야하는 과제는 바로 ‘성장(Growth)’이다.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들은 해킹(Hacking)을 해서라도 성장해야 한다는 다짐을 나타내기 위하여 그로스해킹이라는 단어가 유행하고 있다.
그로스해킹은 2010년 션 엘리스(Sean Ellis)의 ‘Find your growth hacker for your startup’이라는 블로그에서 처음 사용된 용어로 제품 또는 서비스의 중요한 지표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분석하여 사용자의 흐름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많은 유저를 확보하는 전략적 마케팅 기법이다. 즉, 전통적인 마케팅 기법과 달리 서비스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창의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기술적으로 그 실행을 뒷받침 하여 급격한 성장을 노리는 통합적인 마케팅 활동인 것이다.
이에 부트스트랩랩스는 국내 스타트업 전문 벤처캐피탈인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와 공동으로 실리콘밸리에서 실행되고 있는 그로스해킹을 소개하고, 우리나라의 스타트업들이 글로벌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그로스해킹 방법을 제시하는 강연 ‘Introduction to Growth Hacking!’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7월 10일 역삼역 ‘마루180’ 이벤트홀에서 개최되며, 부트스트랩랩스의 벤자민 레비 파트너가 강연할 예정이다. 벤자민 레비는 지난해 7월 아시아나 항공기 사고에서 갈비뼈 부상에도 불구하고 승객 50여명을 대피시켜 시민 영웅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벤자민 레비(Benjamin Levy)가 공동창업했으며, 파트너로 몸담고 있는 부트스트랩랩스(BootstrapLabs)는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글로벌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로 해외(Non-US) 스타트업이 실리콘밸리에 정착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 및 12개월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엑셀러레이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