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아산나눔재단,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데모데이 2024’ 개최

아산나눔재단이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이하 ‘정창경’)’ 데모데이를 오는 11월 7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이번 정창경은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주요 어록 중 ‘모험’을 주제로,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스타트업들의 데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창경은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기업가정신을 계승해 전국에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한 실전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2012년 론칭 후 마이리얼트립, 클라썸, 두들린 등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을 배출해왔다.

올해 정창경에는 4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헬스케어, 모빌리티, 콘텐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선발되었다. ‘도전 트랙’의 예비 창업팀 20개팀, ‘성장 트랙’의 초기 스타트업 10개팀은 약 6개월간 사업 실행 단계를 거쳤으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아산나눔재단은 사무공간과 시드머니, 전문가 컨설팅, 멘토링 등을 지원하였으며, 10월 중 심사를 진행해 데모데이 결선에 진출할 12개팀을 최종 선발한다.

이번 13회 정창경 데모데이 행사는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의 기조연설로 시작해, 총 12개 팀의 피칭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도전 트랙’과 ‘성장 트랙’에서 각각 6개팀이 무대에 올라, 사업 투자유치 및 홍보를 위한 발표를 진행하며 경합을 펼친다.

수상팀에게는 총 2억 4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성장트랙에는 대상 6천만원(1개팀), 최우수상 3천만원(1개팀), 우수상 각 2천만원(2개팀), 장려상 각 1천만원(2개팀)을, 도전트랙에는 대상 3천만원(1개팀), 최우수상 2천만원(1개팀), 우수상 각 1천만원(2개팀), 장려상 각 5백만원(2개팀)을 수여한다. 현장 및 온라인 사전 투표로 선정되는 ‘인기상’ 수상팀과 사업 실행 기간동안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공유하는 ‘페이 잇 포워드(pay-it-forward)’를 실천한 팀에는 각각 500만원의 추가 상금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이번에 정창경에 참여한 팀 전원에게는 아산나눔재단이 창업지원센터 마루 입주사에 제공하는 글로벌 진출 및 홍보 마케팅 지원, 전문가 매칭 프로그램 등의 활용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벤처캐피털 투자자 추천 등 혜택도 제공한다.

데모데이 행사장에서는 30개 창업팀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스타트업 부스’를 만나볼 수 있다.

천성우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팀 팀장은 “이번 대회는 창업가들이 도전정신을 통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참관객들에게는 기업가정신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산나눔재단은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들의 모험과 성장을 지속적으로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프라이머 26기 데모데이, 15개 극초기 스타트업 투자자 앞에 선다

이벤트

아산나눔재단 ‘혁신생태계 파트너십’ 개편… 글로벌·기후위기 대응 중점

스타트업

두왓, 방콕에서 열린 데모데이서 혁신상 수상…동남아 호텔 DX 시장 공략 본격화

이벤트

‘미래 핀테크 산업 이끌 혁신 스타트업 찾습니다’… ‘서울핀테크위크 데모데이’ 참가기업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