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7개 창조경제혁신센터,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협력 기회 제공

전국의 7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딥테크 분야에서 유망한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각 센터의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혁신적인 아이템을 가진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의 기회를 모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가 기업들은 1:1 밋업 후 최종적으로 후속 협력 대상으로 선정될 경우 대·중견기업과의 PoC(Proof of Concept) 및 투자 검토 등의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각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후속 지원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더존비즈온,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두산에너빌리티 등 여러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한화호텔앤리조트 및 현대백화점과 협력하고 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랜드팜앤푸드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LS엠트론과 손잡고 진행 중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이영근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7개 혁신센터가 보유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대·중견기업-스타트업 간 협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로봇, 모빌리티 및 우주항공 등 다양한 딥테크 분야에서 많은 스타트업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이벤트

‘창조경제혁신센터 10주년’ 정부, 2030년까지 세계적 창업도시 4곳 육성 목표

이벤트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 우수 스타트업 21개 공동 IR행사 ‘쎄쎄투’ 개최

이벤트

권칠승 장관,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장과 현장소통

이벤트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국내 스타트업 아마존 입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