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빅크, 애플 비전프로용 ‘빅크 비전’ 베타 출시 ‘거실을 콘서트장으로’

엔터테크 스타트업 빅크(BIGC)가 애플 비전프로 전용 애플리케이션 ‘빅크 비전(BIGC VISION)’을 출시했다. 이는 애플의 최신 가상현실(VR) 기기인 비전프로의 국내 출시에 맞춰 선보인 것으로, 사용자의 거실 전체를 가상의 콘서트장으로 탈바꿈시킨다.

빅크는 글로벌 K-pop 공연과 팬미팅 등 엔터테인먼트 IP의 수익화를 지원하는 기업으로, 설립 3년 만에 200여 개국의 해외 사용자를 확보한 글로벌 엔터테크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빅크는 지금까지 CJ ENM, MBC, SBS 등 주요 미디어 기업들과 협업해 왔으며, 100개 이상의 K-pop 아티스트 및 유명 배우들의 팬덤 운영과 수익화를 지원해 왔다.

‘빅크 비전’의 핵심 기능은 ‘이머시브(Immersive) 모드’다. 이 모드는 사용자의 주변 환경을 가상의 공연장으로 변환시켜, 마치 실제 콘서트장에 있는 듯한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빅크의 김정우 CTO는 “모니터나 모바일 앱의 제한된 화면을 넘어, 팬들에게 더 크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타 버전에서는 보이넥스트도어, B1A4, tripleS, JX, 더보이즈, 유나이트 등 다양한 K-pop 아티스트들의 VOD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빅크 측은 매월 새로운 아티스트의 독점 영상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빅크는 이번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통해 VR과 AR(증강현실) 분야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다. 김 CTO는 “비전프로 전용 앱 출시를 계기로 VR, XR(확장현실) 등 더욱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며 아티스트와 전 세계 팬의 연결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빅크는 지난 6월부터 미국에서 ‘빅크 비전’을 테스트해 왔으며, 11월 15일 비전프로의 국내 출시에 맞춰 한국에서도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회사는 이미 150억 원 규모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한 바 있어, 향후 VR, XR 기술을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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