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SBA ‘2024 팀빌딩 지원사업 통합 데모데이’개최

15일 서울 서울창업센터 동작에서 열린 SBA 팀빌딩 지원사업 통합 데모데이에서 심사위원들과 발표기업, 수상기업(왼쪽부터 유어네스트 신원섭 대표, 위베어소프트 장영휘 대표, 위메이크북 신정범 대표)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4 팀빌딩 지원사업 통합 데모데이’가 지난 15일 서울창업센터 동작에서 개최됐다.

‘2024 팀빌딩 지원사업’은 아이디어 발굴부터 창업 및 투자까지 성공 가능성이 높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등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서울경제진흥원(SBA)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이다.

씨엔티테크와 협약을 맺고, 서울시와 민간의 기업 육성 노하우와 자원을 활용해 예비 및 초기 창업자에게 창업팀 구성부터 교육, 멘토링, 입주공간, 투자까지 창업에 필요한 요소를 풀패키지로 제공한다.

A트랙(예비창업 팀빌딩) 20개 팀과 B트랙(스케일업 팀빌딩) 10개 팀은 약 7개월간 사업에 참여하였으며 선발평가를 거쳐 총 8개 팀이 2024 팀빌딩 지원사업 통합 데모데이에 진출하였다.

본 데모데이는 참가팀들의 IR피칭과 네트워킹, 밋업세션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현직 VC·AC들이 다수 참여해 참가 팀들에게 공정한 평가와 다양한 조언을 제공하였다.

성장 가능성과 혁신성, 시장 경쟁력 등을 중심으로 평가한 결과 대상은 △위베어소프트(클라우드 기반 오픈API 관리 솔루션)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위메이크북(인공지능 활용한 관리 및 디자인 올인원 출판 매니지먼트 시스템)과 △유어네스트(O2O비즈니스 모델에 위치기반 기술과 POI를 접목한 문화예술 홍보/판매 웹·앱 서비스) 에게 돌아갔으며, 대상은 200만원, 우수상은 1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수상기업 외에도 △모미그로스(만성질환 환자 질환 개선 프로그램 어플리케이션), △메세어소시에이츠(기업데이터 기반 중소기업 맞춤형 무역전시 참가 큐레이션 서비스 플랫폼), △퀀텀점프클럽(기업의 시간과 비용을 혁신하는 자동화 에이전트), △프로젝트잇다(지역 사회와 의료 서비스 연결 비대면 B2B 제휴 솔루션) 기업이 피칭을 통해 그간의 성과를 아낌없이 보여주었다.

본 지원사업의 운영사인 씨엔티테크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등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IBK창공 구로, 혁신 스타트업 20개사 데모데이 개최

이벤트 스타트업

‘미래를 품은 이름들’ 프라이머 25기 데모데이에서

이벤트

인포뱅크, 비디씨엑셀러레이터와 ‘IB-BDC 공공기술 사업화 특화 데모데이’ 개최

이벤트 스타트업

‘스타 핵 데모데이’ 성황…9개 팀 혁신 기술력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