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크리마, 리뷰 수집율 2배 높이는 ‘크리마 챗봇’ 출시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쇼핑몰 성장을 위한 프론트/백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마가 ‘크리마 챗봇’을 론칭했다.

크리마 챗봇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자사 쇼핑몰 구매 고객에게 쉽고 간편하게 리뷰를 수집할 수 있는 서비스다.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배송 완료 후 리뷰 작성을 요청하는 알림톡이 발송되며, 고객은 카카오톡 내에서 후기 작성과 사진·동영상 등록까지 한 번에 편리하게 완료할 수 있다.

크리마 챗봇은 상품 별점, 후기, 사진・동영상을 단계적으로 입력할 수 있게 설계되어 리뷰 작성에 대한 고객들의 심리적 부담과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또한, 리뷰 작성이 가능한 상품 리스트를 한 번에 노출하여 여러 상품의 리뷰를 쉽게 남길 수 있게 만들었다. 크리마 관계자는 “실제로 챗봇을 활용중인 고객사에서 리뷰 작성률이 2배 이상 증가한 사례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크리마 챗봇을 통해 쇼핑몰 맞춤 적립금 자동 노출, 브랜드 T&M에 맞춘 메시지 발송, 쇼핑몰 자체 이벤트/프로모션 추가 홍보가 가능하다.

크리마 관계자는 “크리마 챗봇은 쇼핑몰 구매 고객에게 더 편리한 리뷰 작성 환경을 제공해 리뷰 작성률을 높이고, 추가적인 이벤트/프로모션 홍보를 통해 매출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이번 업데이트가 성장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는 이커머스 사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꿈많은청년들, 챗봇 제작 툴 ‘클라우드튜링 챗봇 빌더’ 서비스 출시

투자

스켈터랩스, 177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스타트업

몇 분 만에 FAQ 챗봇을 만들 수 있는 챗봇 위자드

인터뷰

[Startup’s Story #453] 롯데쇼핑, 삼성전자, 평창올림픽 AI 챗봇을 설계한 스타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