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크리마, 리뷰 수집율 2배 높이는 ‘크리마 챗봇’ 출시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쇼핑몰 성장을 위한 프론트/백엔드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마가 ‘크리마 챗봇’을 론칭했다.

크리마 챗봇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자사 쇼핑몰 구매 고객에게 쉽고 간편하게 리뷰를 수집할 수 있는 서비스다.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배송 완료 후 리뷰 작성을 요청하는 알림톡이 발송되며, 고객은 카카오톡 내에서 후기 작성과 사진·동영상 등록까지 한 번에 편리하게 완료할 수 있다.

크리마 챗봇은 상품 별점, 후기, 사진・동영상을 단계적으로 입력할 수 있게 설계되어 리뷰 작성에 대한 고객들의 심리적 부담과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또한, 리뷰 작성이 가능한 상품 리스트를 한 번에 노출하여 여러 상품의 리뷰를 쉽게 남길 수 있게 만들었다. 크리마 관계자는 “실제로 챗봇을 활용중인 고객사에서 리뷰 작성률이 2배 이상 증가한 사례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크리마 챗봇을 통해 쇼핑몰 맞춤 적립금 자동 노출, 브랜드 T&M에 맞춘 메시지 발송, 쇼핑몰 자체 이벤트/프로모션 추가 홍보가 가능하다.

크리마 관계자는 “크리마 챗봇은 쇼핑몰 구매 고객에게 더 편리한 리뷰 작성 환경을 제공해 리뷰 작성률을 높이고, 추가적인 이벤트/프로모션 홍보를 통해 매출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이번 업데이트가 성장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는 이커머스 사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인포뱅크, 키움증권에 ‘AI 업무상담 챗봇’ 구축

Uncategorized

세무 AI 챗봇 ‘비즈넵 세나’, 누적 이용자 150만 명 돌파

스타트업

윌콘에이아이, 공공기관 첫 AI 세무챗봇 구축

스타트업

암 환자 특화 AI 서비스 ‘퍼슬리’, 누적 질문 40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