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레디포스트, 도시정비 총회 전자문서 활성화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총회원스탑’을 운영 중인 ‘레디포스트’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한 ‘2024 전자문서 유공 포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레디포스트는 총회를 전자화한 총회원스탑 서비스를 운영해 도시정비사업 분야에 실시간 공인전자문서기관 연계를 통한 전자투표 활성화 사례를 발표하며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총회원스탑은 국토부/과기부 실증규제특례를 받은 정비사업 총회 전자적 의결 서비스로, 공인기관이 본인검증과 보관까지 진행하기에 위변조가 원천적으로 차단되어 안전하고 투명한 의사결정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또한 2024 하반기, 총회 통지부터 당일 출석, 투표도 모두 전자 서비스로 가능한 실증규제특례를 추가로 받음으로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며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각 조합들은 재건축·재개발 사업의 의사결정 신뢰성을 확보해 장기간 고질적인 문제였던 정족수 확보 이슈 등을 해소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여 정비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조합들의 총회를 전자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총회 서비스’는 현장에서 총회를 개최하는 것만을 허용해왔던 현행법 한계를 벗어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총회 참석이 가능한 길을 만들며 이용 조합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국내 최대의 도시정비사업 고객수를 확보하고 있는 레디포스트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원스탑빌리지’를 고도화하며 모바일 웹과 앱을 통해 총회 당일 조합원들이 온라인(원격) 참석을 현장 출석과 병행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레디포스트 CSO 도은주 이사는 “부동산 총회 시장의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해결하고 고객 관점의 이용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조합 집행부와 구성원들을 위한 안전하고 편리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원스탑빌리지’의 플랫폼 기능이 강화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스마트 총회 플랫폼 ‘총회원스탑’ 운영사 ‘레디포스트’, 10억원 규모 프리A 투자 멀티클로징

투자

‘총회 원스탑’ 운영사 레디포스트, 20억 원 규모 프리A 투자 유치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에이에프아이, 클로봇, 프리윌린, 레디포스트

투자

‘총회원스탑’ 운영사 레디포스트, 씨엔티테크로부터 시드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