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기업 위비스가 자사 온라인몰 ‘위비스몰’의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채널코퍼레이션의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도입했다. 이는 위비스의 온라인 커머스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효율적인 고객 응대와 타깃 마케팅 강화를 목표로 한다.
2005년 설립된 위비스는 여성복 ‘지센’과 골프웨어 ‘볼빅어패럴’ 등의 브랜드로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성장해왔다. 2022년부터 온라인 사업 확대에 나선 위비스는 자사몰 리뉴얼 이후 증가한 고객 유입에 대응하고자 지난 5월 채널톡을 도입했다.
채널톡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상담 태그 시스템은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단골 고객과 잠재 고객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비스몰은 이 기능을 활용해 자사 온라인몰에서도 오프라인 매장과 유사하게 단골 고객이 상당수를 차지한다는 점을 파악했다. 이를 바탕으로 위비스몰은 VIP 등급 시스템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위비스몰 관계자는 “채널톡의 수시 교육과 전담 매니저의 밀착 지원으로 위비스 맞춤형 세분화된 고객 상담 체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단골 고객을 위한 등급 제도, 기획전 프로모션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 채널톡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위비스몰의 도입은 채널톡의 강력한 CRM 기능이 제공하는 가치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널톡은 AI 챗봇 및 채팅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인터넷 전화, 영상 통화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현재 이커머스, 스타트업, 중소기업, 대기업 등을 포함한 전 세계 22개국 약 18만여 기업에서 고객 상담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