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피처링, ‘2025 인플루언서 마케팅 연간 전략 수립 및 실행 가이드’ 발간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이 내년도 마케팅 캠페인 운영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2025 인플루언서 마케팅 연간 전략 수립 및 실행 가이드’ 리포트를 발간했다.

최근 기업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수요가 늘고 있지만 그간 정성적·정량적 성과 지표와 업무 가이드 등을 제시한 자료는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에 피처링은 브랜드 마케터, 광고 실무자, 기업 관계자들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해당 리포트를 제작하게 됐다.

이번에 발행한 리포트는 3억 건 이상의 SNS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는 피처링 AI 엔진과 1만2000개 이상의 고객사 협업 경험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 선정 기준, 인스타그램·유튜브 콘텐츠 예상 원고료, 인플루언서 계약 시 체크리스트, 마케팅 효율 성과 측정 지표 등 실무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수록했다.

특히 기업과 브랜드가 마케팅 효율을 높이는 인플루언서를 선정 시 고려해야 할 브랜드 적합성, 진정성, 부정 이슈 이력, 비용 대비 효율(ROI) 등을 평가하기 위한 점수 측정 방안을 담았다.

이 외에도 인스타그램·유튜브의 영상 콘텐츠 형식(숏폼, 롱폼)과 팔로워(구독자) 규모에 따라 마케팅 효율 상위 10%, 25%에 대한 성과 측정 지표를 제시해 마케팅 계획 수립 시 활용할 수 있다. 해당 리포트는 피처링 공식 홈페이지 내 유용한 자료 메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장지훈 피처링 대표는 “이번 리포트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율 평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발간했다”며 “실무자들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피처링 AI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공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피처링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SNS 데이터 분석 엔진인 ‘피처링 AI’를 적용한 동명의 AI 올인원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과 B2B 소셜 데이터 분석 솔루션 ‘데이터이펙트’를 통해 뷰티, 패션, 식·음료 등 다양한 고객사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 ‘피처링 재팬’을 공식 출시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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